경기도농수산진흥원, 초등학생 대상 농촌 유망직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경기지역 초등학생에게 농업·농촌 유망직업 진로 체험을 제공하는 '2023년 2학기 꿈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진로 체험은 경기 광주지역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농업·농촌 유망 직업을 소개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이를 진로 탐색과 연결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경기지역 초등학생에게 농업·농촌 유망직업 진로 체험을 제공하는 ‘2023년 2학기 꿈길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진로 체험은 경기 광주지역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농업·농촌 유망 직업을 소개해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이를 진로 탐색과 연결해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진로 체험에 소개되는 직업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발표한 농업·농촌 유망직업 100선 중 도농수산진흥원과 관련 있는 텃밭 농장디자이너, 식생활 교육전문가, 농산물꾸러미 식단플래너 3가지다.
텃밭 농장디자이너 진로 체험은 텃밭 스케치와 체험 키트 만들기로 구성됐고 식생활 교육전문가 진로 체험과 농산물꾸러미 식단플래너 진로 체험은 지역농산물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기후 위기의 심각성과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내용도 포함했다.
도농수산진흥원의 2학기 꿈길 진로체험프로그램은 진로체험지원전산망(꿈길)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