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금산면에 40억원 들여 '청소년 유스호스텔'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고흥군 금산면에 고흥 첫 청소년 유스호스텔이 들어설 전망이다.
25일 고흥군에 따르면 공영민 군수와 썬밸리 그룹 이신근 회장이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금산면 어전리 일대에 청소년 수련시설인 유스호스텔 건립을 위한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고흥 청소년 유스호스텔 조성사업은 썬밸리 그룹에서 40억 원의 민간 자본을 투입해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15개 객실 규모의 숙박시설을 조성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초등학교 부지 활용…객실 15개 규모 청소년 100여명 수용
[고흥=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고흥군 금산면에 고흥 첫 청소년 유스호스텔이 들어설 전망이다.
25일 고흥군에 따르면 공영민 군수와 썬밸리 그룹 이신근 회장이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금산면 어전리 일대에 청소년 수련시설인 유스호스텔 건립을 위한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고흥군은 사계절 온화한 기후 덕분에 프로 및 유·청소년 스포츠 동계훈련지로 주목 받고 있으나 대형 숙박시설이 부족해 선수들의 훈련에 애로사항이 많았다.
군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폐교된 금산 제일초등학교를 활용해 유스호스텔 건립을 추진했다.
청소년 유스호스텔로 리모델링 될 금산 제일초등학교 부지는 지역 최초 정규야구장인 금산 거금야구장과 다목적 실내체육관인 김일기념체육관에 인접하고 있다. 또 아름다운 해안 경관을 자랑하는 연소해변을 조망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체육, 문화, 여가활동 측면에서 건립의 최적지로 평가된다.
고흥 청소년 유스호스텔 조성사업은 썬밸리 그룹에서 40억 원의 민간 자본을 투입해 1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15개 객실 규모의 숙박시설을 조성한다.
이와 함께 특성화 수련활동장, 야외집회장 등의 교육시설과 휴게실, 취사장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청소년 유스호텔은 오는 9월 착공해 2024년 10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한다.
군은 고흥 최초 유스호스텔이 건립되면 동계 스포츠 훈련지로서 위상이 높아짐과 동시에 청소년들의 문화, 교육 등 건전 여가 활동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종식 이후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던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확충해 고흥군 관광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도 전망된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 청소년 유스호스텔 건립을 통해 제2의 제주도라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거금도 관광이 활기를 띠고 나아가 관광 산업의 새로운 활력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신근 회장은 "고흥 청소년 유스호스텔이 금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어우러져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