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6일 쉬나…정부,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25일 알려졌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은 국민의힘에서 건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은 내수진작, 경기활성화 등을 고려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임시공휴일 지정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전임 문재인 정부는 집권 첫해인 지난 2017년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 총 10일간의 연휴로 내수진작을 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정부가 오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25일 알려졌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헤럴드경제에 “현재 임시공휴일 지정을 검토 중이나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만약 임시공휴일 지정 결정이 내려진다면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나흘간의 추석 연휴와 10월 3일 개천절까지 총 6일간의 ‘황금연휴’가 생기게 되는 셈이다.
10월 2일 임시공휴일 지정은 국민의힘에서 건의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은 내수진작, 경기활성화 등을 고려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임시공휴일 지정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후 당정 간 논의를 거쳐 임시공휴일 지정이 최종 결정되면 윤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무회의 안건으로 상정해 심의·의결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전임 문재인 정부는 집권 첫해인 지난 2017년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 총 10일간의 연휴로 내수진작을 꾀했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 김연아한테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잔소리 들어"
- 헉! 유명 레스토랑 수프서 ‘쥐 다리’가?…3300만원 소송, 진실공방
- “DJ소다 때처럼” BTS 뷔도 日 나쁜 손에 봉변…여성팬에 머리채 잡혔다
- 인천서 양손에 너클 끼고 또래 남성 폭행한 20대 검거
- 폭행 봐줬더니 강간하네…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결국 징역형
- “여기가 바다야 온천이야?” 물고기마저 떼죽음 당하는 남해 바다 [지구, 뭐래?]
- “치솟는 인기에 소음 심각” 푸바오 관람, 9월부터 5분으로 제한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그알’ 제작진 “한쪽 편 들지 않았다. 추가취재 통해 후속방송하겠다”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