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시대착오적 이념 휩쓸리는 것, 진보 아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시대착오적인 투쟁과 혁명, 그러한 사기적 이념에 우리가 굴복하거나 휩쓸리는 것은 결코 진보가 아니며 우리 한쪽의 날개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주년 성과보고 및 2기 출범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윤희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5일 “시대착오적인 투쟁과 혁명, 그러한 사기적 이념에 우리가 굴복하거나 휩쓸리는 것은 결코 진보가 아니며 우리 한쪽의 날개가 될 수 없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민통합위원회 1주년 성과보고 및 2기 출범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통합이라는 것은 어떤 방향성과 기제가 있어야 하는 것이며 그 기제는 지속적으로 우리가 추구해야 할 가치”라며 “국민통합을 추진하는 모든 분이 이 점에 함께 공감할 필요가 있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국정 운영과 국제 관계에서 일관되게 자유, 인권, 법치라는 보편적 가치를 제시해 왔다”며 “이러한 보편적 가치가 국민통합의 기제이자 통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며 통합의 목적이자 방향”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약자 복지는 모두가 자유인이 되기 위한 것이며 과학기술 혁신은 자유의 확장과 지속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라며 “모두가 자유인이 돼야 자유 사회가 된다. 그런 점에서 약자 복지와 과학기술 혁신은 궁극적으로 통합의 기제”라고 했다.
보수·진보에 대해서는 “어떤 분들은 새가 하늘을 날려면 왼쪽 날개와 오른쪽 날개가 다 필요하다고 말한다”며 “그러나 날아가는 방향이 같아야 오른쪽 날개와 왼쪽 날개가 힘을 합쳐서 그 방향으로 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또, “(보수, 진보가) 어떤 쪽이든, 어떻게 조화하든 날아가는 방향, 우리가 가야 하는 방향은 일치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더 자유롭고 자유로운 가운데 더 풍요롭고 더 높은 문화와 문명 수준을 누리고, 이 지구의 모든 인류와 평화롭고 번영되는 관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이 결국 우리의 방향인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자유, 평화, 번영 그리고 인권과 법치를 지향하는 사회로서, 우리 모두 한 사람의 낙오자 없이 완벽한 자유인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애쓰고 고민하는 위원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통합위 김한길 위원장 및 각 위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2기 위원회의 신규 민간위원 1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지난해 7월 27일 대통령 직속으로 공식 출범한 국민통합위는 우리 사회의 다양성 존중, 사회 갈등 완화 및 신뢰 확보, 국민통합 가치 확산이라는 목표 아래 15개 과제를 선정해 갈등 해결, 정책대안 제시 등을 추진해왔다. 2기 위원회에서는 ‘청년 주거 여건 개선’ 특위, ‘소상공인 자생력 제고’ 특위도 추가로 신설한다는 방침이다.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 김연아한테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잔소리 들어"
- 헉! 유명 레스토랑 수프서 ‘쥐 다리’가?…3300만원 소송, 진실공방
- “DJ소다 때처럼” BTS 뷔도 日 나쁜 손에 봉변…여성팬에 머리채 잡혔다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폭행 봐줬더니 강간하네…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결국 징역형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
- “치솟는 인기에 소음 심각” 푸바오 관람, 9월부터 5분으로 제한
- 싱크대서 대걸레를?…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위생 관념 상실
- ‘그알’ 제작진 “한쪽 편 들지 않았다. 추가취재 통해 후속방송하겠다”
- 줄리엔강·제이제이, 화끈한 수영복 데이트…“진짜 핫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