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가 답이다”…한림건축그룹, 동남아시장 진출에 박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스톱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한림건축그룹이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낸다고 25일 밝혔다.
한림건축그룹은 캄보디아 사이손그룹과 사이한 파트너스 합작회사를 설립해 내년 상반기에 수도 프놈펜에 이마트24 1호점을 개점하며, 5년 내 100개 매장 확대 이어 물류시장까지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박진순 한림건축그룹 회장은 '해외가 답이다'라는 신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통해 국내 복합위기로 시작된 건설산업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원스톱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한림건축그룹이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낸다고 25일 밝혔다.
한림건축은 지난 24일 오후 캄보디아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프놈 펜(Fairfield by Marriott Phnom Penh)’에서 이마트24 캄보디아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림건축그룹은 캄보디아 사이손그룹과 사이한 파트너스 합작회사를 설립해 내년 상반기에 수도 프놈펜에 이마트24 1호점을 개점하며, 5년 내 100개 매장 확대 이어 물류시장까지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캄보디아 현지 편의점 마켓 분석을 통해 K-FOOD의 맛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건축설계와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한류열풍과 현지화 전략의 K-편의점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한림건축은 올 7월 베트남 동나이성 연짝 빌라 개발 설계를 수주했다. 1단계 빌라 개발사업은 면적 4만 8665㎡ 부지에 전체 306가구 중 테라스 하우스 176가구, 빌라 130가구다. 현재 컨셉 디자인 진행 중이고 연말 사전 분양 계획이다. 개발 컨셉은 Back to Green으로 모든 세대에 개인 정원과 뒷 마당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계획중이다.
한림건축그룹은 2002년 설립되어 건축 설계, 감리, 부동산 개발, CM, 판매 마케팅, 플랫폼 등 건설 산업의 모든 영역을 아우르는 원스톱 종합 부동산 기업이다.
2017년 캄보디아 법인 설립과 2019년 베트남, 미얀마 법인 설립을 통해 동남아시아 진출 발판을 만들어 왔다. 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함께 급속히 도시화되고 있는 동남아시아에 주목했고, 도시화에 필수적인 인프라 건설 프로젝트에 한국의 선진 건축 문화를 전파하며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다.
박진순 한림건축그룹 회장은 ‘해외가 답이다’라는 신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을 통해 국내 복합위기로 시작된 건설산업의 어려운 현실을 극복하고 있다. 박 회장은 캄보디아에서 베트남 호치민으로 이동해 빌라 개발사업을 점검하고 다시 하노이행 비행기에 몸을 싣고 한국형 신도시 스타레이크시티 현장을 둘러본다. 박 회장은 동남아시아 시장을 통해 한림건축그룹의 미래 비전을 그릴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
s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우림 " 김연아한테 음식물 쓰레기 때문에 잔소리 들어"
- 헉! 유명 레스토랑 수프서 ‘쥐 다리’가?…3300만원 소송, 진실공방
- “DJ소다 때처럼” BTS 뷔도 日 나쁜 손에 봉변…여성팬에 머리채 잡혔다
- 인천서 양손에 너클 끼고 또래 남성 폭행한 20대 검거
- 폭행 봐줬더니 강간하네…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결국 징역형
- “여기가 바다야, 온천이야?” 물고기마저 떼죽음당하는 남해 바다 [지구, 뭐래?]
- “치솟는 인기에 소음 심각” 푸바오 관람, 9월부터 5분으로 제한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그알’ 제작진 “한쪽 편 들지 않았다. 추가취재 통해 후속방송하겠다”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