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로퍼 ‘루시아홀딩스’, 강남 하이엔드 분양시장 주도

2023. 8. 25. 13: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 하이엔드 분양시장을 이끄는 디벨로퍼의 세대 교체가 이뤄지고 있다. 1세대가 ‘상지카일룸’ 브랜드를 내세운 상지건설이었다면, 이제는 ‘루시아홀딩스’가 2세대 디벨로퍼 대표 주자로써 강남 하이엔드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루시아홀딩스는 강남 도산대로를 중심으로 초창기 개발 전략을 구상, 프로젝트들은 연이어 성공시키면서 국내 디벨로퍼계의 신성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3월 도산대로에 첫 하이엔드 프로젝트로 공급한 ‘루시아 도산 208’은 자산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2개월 만에 계약을 100% 완료한 바 있다.

도산대로 두번째 프로젝트인 '루시아 청담 546 더리버' 역시 분양마감을 목전에 두고 있다. 단지는 도산대로 최고 높이인 110M 건물+의 위용을 자랑하며 독립적인 공간으로 지어지는 프라이빗 풀 플로어 펜트하우스로 많은 영앤리치에게 선택받았다.

루시아홀딩스 관계자는 “루시아는 땅의 가치를 발견해 그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노하우와 더불어 고급스러우면서 개성있는 취향의 아우라를 만들어내는 섬세한 감성을 가지고 있다”라며 “우리는 미래가치 높은 도산대로를 중심으로 하이엔드 상품을 공급해왔고, 이를 통해 루시아 벨트를 형성, 강남 하이엔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루시아홀딩스가 도산대로 세번째 프로젝트인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를 공급할 예정이라 밝혀 자산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단지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도산대로)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20층, 공동주택 25세대(계약면적 257~452㎡)와 오피스텔 20실(계약면적 179~223㎡)을 합쳐 총 45세대로 지어진다.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만이 가진 차별점은 대한민국 최초의 수직 숲으로 건설된다는 것이다. 수직 숲은 건물에 나무와 식물을 식재해 건물 자체가 숲을 이룰 수 있도록 한 그린 건축물이다. 도시적이고 획일화된 주거 공간이 아닌, 자연과 사람, 주거공간이 어우러지며 각자가 그 본연의 가치를 실현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루시아홀딩스는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를 한 단계 더 진화된 상품으로 설계했다. 단지가 적용되는 수직 숲은 2세대 수직 숲으로 일직선으로 올라간 건축물에 단순히 테라스만 추가된 1세대 수직 숲과는 다르다. 2세대 수직 숲은 건물을 층별로 엇갈리게 설계해 보다 많은 햇살과 바람이 실내로 유입된다. 루시아홀딩스가 건물에 자연을 고스란히 담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물이다.

내부 설계도 남다르다. 각 세대별로 조망권, 일조권 등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며, 이에 더해 단층형과 복층형,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타입을 구성해 수요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내부 평면은 고객의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개인 세대가 전유할 수 있는 넓고 프라이빗한 테라스도 제공된다. 독립된 나만의 공간인만큼 홈카페, 소정원, 갤러리 등 개인 취향과 니즈를 반영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건물 곳곳에 식재되는 다채로운 수종의 식물들을 통해 사계절이 변해가는 모습을 그 누구보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세대 내에는 생활의 품격을 더해줄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다.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제품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전세계 욕실 제품 시장을 선도하는 명품 브랜드 제품들이 욕실에 시공될 예정이다.

단지 내 골프 파티룸, 멀티 피트니스, 웰컴라운지 등 다양한 맞춤형 커뮤니티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고, 건물 최상층에는 풀카바나, 인피니티풀 등 도심 속에서 격이 다른 여유와 힐링을 즐길 수 있다.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를 위한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트 큐레이팅을 비롯해 플랜테리어, 조식서비스,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모바일과 연동한 루시아 브랜드만의 통합 리빙 플랫폼을 적용해 더욱 편리한 생활을 가능케 할 예정이다.

한편, 루시아홀딩스는 동영상 홍보 위주인 타 하이엔드 현장과는 다르게 루시아 청담 514 더테라스 유니트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유니트는 삼성동에 위치한 루시아갤러리에 건립 중이다. 곧 분양이 시작되면 예약제로 만나볼 수 있으며, 고객들은 내부 평면 및 인테리어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