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넷플릭스 구독 갱신·계정 확인' 위장 피싱 공격 주의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이 '넷플릭스 구독 갱신 및 계정확인'을 위장한 피싱 공격 사례를 발견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사용자가 URL을 누르면 바로 정보탈취용 피싱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고, 'Verify you are human(당신이 사람인지 확인하시오)'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가짜 보안접속 확인 페이지로 연결된다.
사용자가 이 페이지 내 '사람임을 확인(Verify you are human)'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넷플릭스 로그인 화면과 유사하게 꾸민 피싱 사이트로 연결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이 '넷플릭스 구독 갱신 및 계정확인'을 위장한 피싱 공격 사례를 발견하고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다.
공격자는 먼저 'Your Subscription is about to expire(구독이 곧 만료됩니다)'라는 제목의 피싱 메일을 유포했다. 해당 메일에는 넷플릭스(netflix)와 유사한 'netfix'라는 단어를 포함한 악성 인터넷주소(URL)가 포함돼 있었다.
사용자가 URL을 누르면 바로 정보탈취용 피싱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고, 'Verify you are human(당신이 사람인지 확인하시오)'이라는 메시지가 뜨는 가짜 보안접속 확인 페이지로 연결된다. 사용자 의심을 피하기 위한 과정으로 추정된다.
사용자가 이 페이지 내 '사람임을 확인(Verify you are human)'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넷플릭스 로그인 화면과 유사하게 꾸민 피싱 사이트로 연결된다. 이 피싱 사이트는 사용자 이름과 신용카드 정보, 주소 등 입력을 유도한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공격자에게 전송된다. 정보가 유출되면 카드정보 도용 등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안랩은 피싱 메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이메일 발신자 꼼꼼히 확인 △수상한 메일 내 첨부파일 및 URL 실행 금지 △V3 등 백신 프로그램 최신버전 유지 및 피싱 사이트 차단 기능 활성화 △사용중인 프로그램 최신버전 유지 및 보안 패치 적용 등 기본 보안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구광모 회장, 북미 AI·바이오 사업 점검
- 네이버 '생성형 AI ' 글로벌 빅테크와 겨룬다
- 尹 “기업에 중요한 것은 시간”…킬러규제 혁파 '속도' 강조
- KISIA, '2023 정보보호 스타트업 CROSS IR' 행사 개최
- “'묻지마 칼부림' 막는다”…KISA-세종시-트웰브랩스, AI 기반 지능형 CCTV 실증
- 데이터센터연합회-데우스시스템즈, '지자체 데이터센터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내달 진행
- 영림원소프트랩, 여의도순복음교회에 차세대교회통합시스템 구축
- 재벌이 한다는 미술투자, 나도 미술로 돈벌 수 있을까?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푸틴 “프리고진 유족에 애도”…美 “암살 맞다”
- “하와이 산불, 끊어진 전선 때문에”…美 당국, 전기회사에 소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