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9, 2군 방어율 전체 1위인데…롯데 출신 장신사이드암, 9월에도 "콜업은 글쎄" 왜? "중간으로는 더 어렵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퓨처스리그 남부리그 최하위 삼성 라이온즈.
하지만 독보적인 선수가 하나 있다.
지난해 초 이학주와의 트레이드로 롯데에서 이적해 삼성 유니폼을 입은 1m90의 장신 투수.
삼성 박진만 감독은 24일 대전에서 취재진을 만나 "우리 팀 잔여일정이 비 예보도 있고 하다보니"라며 최하늘이 콜업되기 어려운 상황을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퓨처스리그 남부리그 최하위 삼성 라이온즈.
하지만 독보적인 선수가 하나 있다. 우완 사이드암스로 최하늘(24)이다. 지난해 초 이학주와의 트레이드로 롯데에서 이적해 삼성 유니폼을 입은 1m90의 장신 투수.
올시즌 퓨처스리그에서 맹활약 하고 있다.
주로 선발로 뛰면서 16경기 6승3패, 2.49의 평균자책점의 빼어난 성적으로 평균자책점 1위를 달리고 있다. 규정투구수를 채운 투수 중 KIA 김재열(2.77), 상무 송승기(2.88), KIA 황동하(2.96)과 함께 2점 대 평균자책점은 단 4명 뿐이다. 다승도 LG 이상영(8승), 상무 김현수, 이승민(각 7승)에 이어 상무 이재희와 함께 공동 4위다.
하지만 올시즌 1군 기록은 단 1게임. 5월20일 NC전 선발 등판, 1⅓이닝 7안타 7실점 패배가 유일한 경기였다.
이후 선발 공백이 생겨도 단 한번도 1군 부름을 받지 못했다.
과연 9월 확대 엔트리 때는 볼 수 있을까.
현재로선 불투명 하다. 관건인 스피드 업이 아직까지 만족스럽지 않기 때문이다.
삼성 박진만 감독은 24일 대전에서 취재진을 만나 "우리 팀 잔여일정이 비 예보도 있고 하다보니…"라며 최하늘이 콜업되기 어려운 상황을 설명했다.
삼성은 현재 뷰캐넌 원태인 와이드너 백정현 최채흥의 5인 로테이션이 탄탄하게 돌아가고 있다. 잔여일정에 들어가면 오히려 선발이 덜 필요한 상황이다.
그렇다고 불펜으로 쓰기도 애매하다.
박 감독은 "아직까지 볼 스피드가 안 올라왔다. 그러면 중간으로 쓰기는 더 어렵다"고 했다.
2군 평균자책점 1위. 1군에서는 왜 안 통할까.
박 감독은 "변화구 경험이 많지 않은 어린 선수들이 많은 퓨처스 쪽은 변화구를 던지면 먹히는데 1군은 상황이 다르다. 경험 있는 타자들이 중 타이밍을 잡고 대처한다. 직구 스피드가 뒷받침 돼야 버틸 수 있다. 변화구 위주로는 하나하나 이닝을 소화하기 쉽지가 않다"고 설명했다.
최하늘의 주무기는 체인지업. 구종가치 높은 변화구다.
하지만 1군에서 이 무기를 살리기 위해서는 직구 평균 구속을 130㎞대 후반까지 끌어올려야 한다. 현재 최하늘의 평균 구속은 133㎞ 정도다.
과거 140㎞를 넘게 던졌던 투수. 스피드업은 가능한 목표다. 2군 성적이 목표가 될 수는 없다. 궁극적 지향점을 고려할 때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