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미국 JD파워 브랜드평가서 ‘3년 연속 전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가 세계적 권위를 지닌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발표한 '2023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에서 3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656점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와 현대자동차가 세계적 권위를 지닌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제네시스는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발표한 ‘2023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에서 3년 연속 전체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23년형 신형 모델을 구매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지난 2∼5월에 진행됐다.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인포테인먼트·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40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물었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656점을 획득했다. 이는 캐딜락(533점), 렉서스(533점), BMW(528점)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을 큰 차이로 따돌린 것으로, 럭셔리 브랜드 평균 점수인 588점을 70점 가까이 웃돌았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 권역본부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결과는 제네시스 신기술들의 혁신성과 편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는 같은 평가에서 547점을 받아 럭셔리 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평균 점수는 478점)에서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전체 브랜드 기준으로는 제네시스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장병철 기자 jjangbe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정부, 10월 2일 ‘임시 공휴일’ 추진…“추석 때 6일 쉰다”
- ‘악역전문 배우’ 고태산 “도박빚 40억… 이혼 얘기 오가”
- “헉! ‘블라인드’ 게시자 색출 가능한가요?”…게시자 체포 소식에 직장인들 ‘철렁’
- “오늘 애인하자”며 기혼 女부사관 몸 만지고 입 맞춘 육군 행정보급관
- ‘기부천사’ 가수, 유부남 사실 숨기고 팬과 불륜·임신까지
- “발인하려고 보니 우리 어머니가 아니네”…국립대병원 장례식장 관리 부실
- 갑자기 사라졌던 천뚱 “어지럼증 때문에… 현재 99% 완치”
- 우크라 “러시아 점령 크름반도에 군 상륙…우크라 국기 게양” 주장
- 스피어스 파격 행보… 나체 영상 찍고 남자들과 밤새 파티
- 푸틴, 프리고진에 대해 드디어 입 열다… “유능한 사업가지만 실수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