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 배지환, 타점·볼넷·도루 맹활약…3G 연속 출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츠버그 배지환(24)이 멀티 출루로 활약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진 못했다.
배지환은 25일(한국 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 홈 경기에 9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3타수 1안타 1타점 1볼넷 1도루로 활약, 3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갔다.
배지환의 활약에 동료들도 응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츠버그 배지환(24)이 멀티 출루로 활약했지만 팀의 패배를 막진 못했다.
배지환은 25일(한국 시각)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피츠버그의 PNC 파크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 홈 경기에 9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했다. 3타수 1안타 1타점 1볼넷 1도루로 활약, 3경기 연속 출루 행진을 이어갔다.
0 대 3으로 끌려가던 2회말 2사 1, 2루에서 배지환이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상대 선발 저스틴 스틸의 5구째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전 적시타를 날렸다.
첫 타석부터 안타를 뽑아낸 배지환은 곧바로 2루를 훔쳐 시즌 21호 도루를 달성했다. 하지만 후속 브라이언 헤이즈가 삼진으로 물러나 추가 진루에 실패했다.
배지환의 활약에 동료들도 응답했다. 3회말 죠수아 펄래셔스가 우월 2점 홈런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스코어는 3 대 3.
이후 배지환은 4회 헛스윙 삼진, 7회 뜬공으로 물러났다. 3 대 3으로 팽팽하게 맞선 9회말 2사 1루에서는 볼넷을 골라내며 끝내기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후속타 불발로 경기는 연장전으로 향했다.
컵스는 10회초 1사 2, 3루에서 이언 햅의 우전 적시타로 앞서갔고, 이때 우익수 실책으로 2루 주자 댄스비 스완슨까지 홈으로 들어와 2점을 추가했다.
피츠버그는 10회말 코너 조의 뜬공 때 3루 주자 헤이즈가 득점에 성공해 1점을 만회했지만 추가 득점에 실패해 4 대 5로 패했다. 전날 경기에 이어 2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CBS노컷뉴스 김조휘 기자 startjo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로야구 키움, MLB 애리조나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시즌 첫 무실점' 부활 알린 켈리, 약점인 체인지업도 다시 장착
- '9G 연속 안타' 오스틴의 맹타 비결은? "필기하면서 상대 분석한 덕분"
- 中 높이에 밀린 남자 배구, 아시아 선수권 4강 진출 좌절
- "1점 차 경기는 힘들 텐데…" 문성주의 책임감이 만든 값진 승리
- "버르장머리가 너무 없어서…" 오재원, 양창섭에 '막말·욕설'로 갈등 재점화
- '염갈량의 페르소나?' 고종욱 이어 신민재 "공격과 작전 모두 가능"
- '5시즌 연속 100탈삼진은 미뤘지만…' LG 켈리, 6이닝 무실점으로 부활
- '대표팀 훈련 중 부상' 정지윤, 수술 대신 재활…복귀까지 12주 예상
- 당분간 '이도류'는 없다…오타니, 잔여 시즌 투수 등판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