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안면인식장애 고백 "며느리 서효림도 1년 전부터 인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수미가 안면인식장애가 있다고 고백했다.
24일 첫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익스큐수미: 일단 잡숴봐'에서는 김수미를 필두로 배우 서효림 민우혁 정혁, 가수 에릭남 나태주 출연해 '수미 한식당'을 차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김수미는 "안면인식장애가 있어서 사람 얼굴과 이름을 잘 외우지 못한다"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한편 서효림은 2019년 김수미의 아들 정명호 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찰·자기소개 필수인 이유 "사람 얼굴과 이름 잘 못 외워"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김수미가 안면인식장애가 있다고 고백했다.
24일 첫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익스큐수미: 일단 잡숴봐'에서는 김수미를 필두로 배우 서효림 민우혁 정혁, 가수 에릭남 나태주 출연해 '수미 한식당'을 차리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괌을 찾은 출연진은 한식당 오픈을 하루 앞두고 가게에 모였다. 김수미는 직원들에게 앞치마와 단체 티셔츠, 명찰 등 영업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했다.
특히 티셔츠에는 큼직하게 각각의 이름이 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이에 김수미는 "안면인식장애가 있어서 사람 얼굴과 이름을 잘 외우지 못한다"고 고백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때문에 며느리 서효림의 얼굴도 잘 못 알아본다고 밝혔다. 김수미는 "작년부터 알아보기 시작했다. 그때야 '아' 하면서 인식이 되더라"고 털어놨다.
서효림은 이를 이미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어머니 저 효림이에요'라고 먼저 말씀드려야 날 알아봐 준다"며 자기소개가 필수라고 말했다.
한편 서효림은 2019년 김수미의 아들 정명호 씨와 결혼해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국회 생산성③] 대우는 '선진국' 의원들, 입법 환경은?
- 나경원 '기지개'에 與 지도부 "열심히 따라가겠다" 힘 실어
- '유엔해비타트 논란'...두나무 "한국위, 유엔 기구로 알고 10억 기부"
- '밀수' 웃고 '더 문' 울고...성적표 받은 '빅4', 엇갈린 희비[TF초점]
- [대전환 AI시대-인터뷰⑫] "국가미래 결정하는 제조 AI…세계 최초 KAMP 기대"
- '건설현장 채용·금품강요 유죄' 노조위원장 복귀 논란
- 흉악범죄에 '셉테드' 앞다퉈 확대…"맹신은 금물"
- 엘즈업 "우리는 700점짜리 걸그룹…최상의 조합"[TF인터뷰]
- 검찰, '돈봉투 의원' 특정 신중모드…"증거 면밀 분석 중"
- 한 지붕 엇갈린 ESG 행보…DB손보 '적극' DB생명 '소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