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13번째 EPL리거 나오나? 풀럼 ‘日 국가대표 풀백’ 영입 검토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럼이 케니 테테가 이적한다면 스가와라를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5일(한국 시각) '풀럼은 케니 테테의 이탈 가능성에 대비한 비상 계획을 검토하면서 AZ 알크마르의 수비수 스가와라 유키나리의 이적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풀럼은 프리미어리그 클럽으로의 이적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일본 국가대표 선수에게 확고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남정훈 기자= 풀럼이 케니 테테가 이적한다면 스가와라를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25일(한국 시각) ‘풀럼은 케니 테테의 이탈 가능성에 대비한 비상 계획을 검토하면서 AZ 알크마르의 수비수 스가와라 유키나리의 이적을 검토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스가와라는 일본의 풀백 에이스인 사카이 히로키의 뒤를 이을 라이트백 유망주다. 발재간이 상당히 좋으며 이를 활용한 드리블과 패스를 잘한다. 또한 스피드가 있고 크로스도 좋기 때문에 평가가 상당히 좋은 선수다.
2018년 일본 J리그 나고야 그램퍼스에서 데뷔를 한 그는 2019/20 시즌 네덜란드 리그의 AZ알크마르로 임대 이적했다. 2020/21 시즌 완전 이적한 그는 그 시즌부터 주전으로 활약했다. 2021/22 시즌에는 1골 7도움을 기록하며 점점 에이스로 활약했고 2022/23 시즌에는 47경기 4골 11도움을 기록하며 기량을 마음껏 펼쳤고 팀도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4강에 진출했다.
2020년 10월 카메룬과의 경기에서 일본 국가대표로 데뷔한 그는 지금까지 국가대표에 5번 출전했고 최근에는 주전 자리를 차지해 뛰고 있다.
매체에 따르면 풀럼은 프리미어리그 클럽으로의 이적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일본 국가대표 선수에게 확고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직 두 클럽 사이에 계약이 체결되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인 조건에 대한 합의는 문제가 될 것 같지 않다. 또한 알크마르는 그의 이적료로 1000만 유로(약 143억 원)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SON 완장 차고 3위 등극! 최고의 캡틴 TOP 5 선정, “토트넘이 크게 의존...케인의 골 기대”
- ‘아무리 공격수가 없어도 그렇지..’ 토트넘, 케인 대체자로 '배신자' 루카쿠 낙점
- '강제 키스' 피해 선수, 직접 입 열었다 ''스페인축구협회장 처벌 원한다''
- 네이마르가 삼바 군단 패권 넘겨줬다고? 콧방귀 뀌어도 될 만한 ‘미친 기록’
- '꼴찌→메시 이적→승률 100%' GOAT, '2도움+평점 9점'...마이애미는 우승 후 4일 만에 결승행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