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바이오글로벌, 천연물 창상피복재 국제품질관리시스템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생의료분야 특화기업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자사가 개발한 창상피복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시설 및 제품 등록과 함께 국제 품질관리시스템(ISO13485)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이 개발한 국소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는 피부나 두피 등에 각종 창상, 흉터 및 화상(1도) 등으로 인해 오염되거나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수분을 유지 및 흡수시켜 습윤환경을 조성해 피부 보호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의료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재생의료분야 특화기업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자사가 개발한 창상피복재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시설 및 제품 등록과 함께 국제 품질관리시스템(ISO13485)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유스바이오글로벌은 각종 창상 및 피부보호 등에 도움을 주는 창겔, 스프레이 및 펌프타입 등의 형태의 창상피복재를 본격적으로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이 개발한 국소하이드로겔 창상피복재는 피부나 두피 등에 각종 창상, 흉터 및 화상(1도) 등으로 인해 오염되거나 피부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수분을 유지 및 흡수시켜 습윤환경을 조성해 피부 보호와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의료제품이다.
기존 시장 출시 제품들의 경우 각종 동물유래물질 및 성장인자 등을 다량으로 사용하여 안전성 이슈나 근본적인 치료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지적이 따랐다.
이에 비해 유스바이오글로벌의 소재는 항산화 및 항노화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폴리페놀 계열의 올리브잎 추출물과 점액질이 풍부한 해조류 추출물 등 천연물만을 사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피부보호 및 창상치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해당 천연물들은 보건복지부로부터 혁신제품인증을 받은 줄기세포 배양배지로도 사용되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물질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이달 말 국내에서 개최되는 2023 CPHI등 국제 전시회에 참석하는 등 국내외 전시회 참여 등을 통해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 이라며“창상피복재 시장에서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세계 창상피복재 시장은 2023년 현재 약 11억 4000만 달러로 2027년 약 14억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유스바이오글로벌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의 참여기업으로 활동중이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소다 때처럼” BTS 뷔도 日 나쁜 손에 봉변…여성팬에 머리채 잡혔다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
- 폭행 봐줬더니 강간하네…피트니스 모델 양호석 결국 징역형
- 싱크대서 대걸레를?…유명 프랜차이즈 카페 위생 관념 상실
- ‘그알’ 제작진 “한쪽 편 들지 않았다. 추가취재 통해 후속방송하겠다”
- 줄리엔강·제이제이, 화끈한 수영복 데이트…“진짜 핫하네요"
- 헉! 유명 레스토랑 수프서 ‘쥐 다리’가?…3300만원 소송, 진실공방
- 이용식 딸 수민, 원혁과 내년 봄 결혼… 이용식"내년 4월은 넘겨야"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강수지, 눈이 뻑뻑해 안과 갔더니…"노화로 비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