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자문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
이런 상황에서 연간 4000만건에 달하는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도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 제공하게 된 것이다.
네이버는 앞서 지난 3월 KB국민은행·신한카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25일부터 시작한다. 이에 따라 납세자는 근로장려금, 종합소득세, 국세환급금 등 120여 종의 국세 관련 정보를 네이버를 통해 신고·납부할 수 있다.
네이버는 현재 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행정안전부, 서울시 등 200여개 기관에 전자문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연간 4000만건에 달하는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도 네이버 전자문서를 통해 제공하게 된 것이다.
네이버는 앞서 지난 3월 KB국민은행·신한카드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오경수 네이버 전자문서센터 리더는 "스미싱(신뢰할 수 있는 사람 또는 기업·기관이 보낸 것처럼 가정해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금전을 이체하도록 하는 수법) 불안이 없도록 신뢰도 높은 네이버와 컨소시엄 전자문서로 국세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외부 투자 1년 새 99% 감소…내실 다지기 주력
- 최수연 네이버 대표, 직원들과 '프로젝트 꽃' 토론…중소사업자 성장 논의
- 우리 지역 소식은…네이버에서 지역 뉴스 모아본다
- 스마일게이트-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활용 협력 MOU
- 11번가, 3분기 영업손실 전년比 55.0% 감소
- 웅진씽크빅 북스토리, 'CES AI 부문 최고 혁신상' 수상
- 풀무원, 3분기 누적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종합)
- [겜별사] "우리 개발력 이 정도야" 하이브IM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지스타 2024]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