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SK 회장의 당부…"'근본적 혁신' 위해 구성원이 목소리 내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은 지난 24일 폐막한 이천포럼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딥 체인지'(근본적 혁신)와 행복의 시작점으로 구성원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강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최태원 회장은 "이천포럼 등을 통해 구성원이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파악해 10월에 여는 최고경영자(CEO) 세미나의 경영 과제를 도출하는 과정에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견해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태원 회장, 이천포럼서 구성원 '스피크 아웃' 강조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그룹은 지난 24일 폐막한 이천포럼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딥 체인지'(근본적 혁신)와 행복의 시작점으로 구성원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을 강조했다고 25일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이천포럼의 핵심 키워드로 '스피크 아웃'을 제시했다. 그는 "'딥 체인지'는 하루아침에 이뤄지지 않는다"며 "구성원들이 계속 목소리를 내고 소통하며 전에 없던 변화 과제를 도출하고 방향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스피크 아웃'은 최태원 회장이 지난 2019년 구성원들과 100번의 행복토크를 추진하며 가장 많이 당부한 말이다. 구성원들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야 올바른 혁신의 방향을 찾을 수 있고, 구성원의 성장과 행복 증진도 담보할 수 있다는 것이 최태원 회장의 생각이다.
이날 최태원 회장은 "이천포럼 등을 통해 구성원이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파악해 10월에 여는 최고경영자(CEO) 세미나의 경영 과제를 도출하는 과정에 반영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견해도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또 "세상의 변화가 너무 빨라 회사도 과거의 성장 공식이 통하지 않고, 개인의 성장 방법도 정해진 답을 구하기 어려워졌다"며 "이제는 성장 방법을 스스로 찾아야 하고, 주어진 일을 잘하는 사람보다는 스스로 할 일을 찾는 사람이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포럼의 한 주제인 '커스터머 스토리'에 대해서는 "고객은 계속 관계를 이어갈 스토리를 만들어 주지 않으면 떠나버린다"며 "탄소제로 제품이 비싸도 '가치' 때문에 사는 사람들이 늘어나니 이제는 물건이 아니라 가치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21일부터 나흘간 열린 이천포럼에서는 △일하는 방식 혁신 △구성원 미래 역량 확보 △평가와 보상 △커스터머 스토리 △글로벌리제이션 △이사회·구성원 소통 제고 등을 다뤘다. 최태원 회장은 해외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부산엑스포) 유치 활동을 하다 지난 23일 귀국해 이천포럼의 마지막을 함께했다.
SK그룹을 대표하는 지식 경영 플랫폼인 이천포럼은 경영진 학습 포럼 형태로 출발했으나, 코로나 시기에 언택트 방식이 더해지면서 구성원들도 참여하는 집단지성 플랫폼으로 확장됐다.
SK그룹 관계자는 "이천포럼에서 모인 구성원들의 목소리가 '딥 체인지' 실천 가속화의 촉매 역할을 할 것"이라며 "조직별로 최적의 방안을 디자인해 적극 실행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국회 생산성③] 대우는 '선진국' 의원들, 입법 환경은?
- 나경원 '기지개'에 與 지도부 "열심히 따라가겠다" 힘 실어
- '유엔해비타트 논란'...두나무 "한국위, 유엔 기구로 알고 10억 기부"
- '밀수' 웃고 '더 문' 울고...성적표 받은 '빅4', 엇갈린 희비[TF초점]
- [대전환 AI시대-인터뷰⑫] "국가미래 결정하는 제조 AI…세계 최초 KAMP 기대"
- '건설현장 채용·금품강요 유죄' 노조위원장 복귀 논란
- 흉악범죄에 '셉테드' 앞다퉈 확대…"맹신은 금물"
- 엘즈업 "우리는 700점짜리 걸그룹…최상의 조합"[TF인터뷰]
- 검찰, '돈봉투 의원' 특정 신중모드…"증거 면밀 분석 중"
- 한 지붕 엇갈린 ESG 행보…DB손보 '적극' DB생명 '소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