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오크레부스 바이오시밀러 유럽 임상 3상 Part 2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셀트리온(068270)은 유럽의약품청(EMA)에 24일(현지시간) 오크레부스 바이오시밀러 'CT-P53' 유럽 임상 3상 2차(Part 2) 시험계획을 신청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재발 완화형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을 적응증으로 하며, 512명을 대상으로 96주간 진행된다.
최종적으로 2차 임상까지 승인 완료돼야 임상시험의 진행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T-P53과 오크레부스간 유효성·안전성 비교해 유사성 입증
[이데일리 김새미 기자] 셀트리온(068270)은 유럽의약품청(EMA)에 24일(현지시간) 오크레부스 바이오시밀러 ‘CT-P53’ 유럽 임상 3상 2차(Part 2) 시험계획을 신청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재발 완화형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을 적응증으로 하며, 512명을 대상으로 96주간 진행된다. 해당 임상은 임상 디자인과 약물에 관한 검토로 이뤄진 1차 임상(Part1)과 구분되는 2차 임상(Part2)이다. 최종적으로 2차 임상까지 승인 완료돼야 임상시험의 진행이 가능하다.
셀트리온은 이번 임상을 통해 CT-P53과 오크레부스 간의 유효성, 약동학, 약력학과 안전성을 비교해 유사성(biosimilarity)를 입증할 예정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재발 완화형 다발성 경화증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제품이 승인 받은 다른 종류의 다발성 경화증 등 모든 적응증에 대한 허가 승인을 통해 시장 확대,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새미 (bir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한 딸, 목 꺾여 끌려다녔다” [그해 오늘]
- 274m 상공 줄 끊어진 케이블카…공포의 12시간(영상)
- '풀착장 2500만원' 정유미, 명품 패션 아이템은[누구템]
- 차 문까지 활짝 열고…대낮 길거리에 대자로 뻗은 남성
- '갑자기 달리더니'...산책하던 여성 끌고간 40대男, CCTV 보니
- “군대 체질 아냐”...성폭행 살인범 최윤종, 이등병 시절 총기탈영
- 침묵 깬 푸틴…“프리고진 유능했지만 실수도 했다”
- '나솔사계' 13기 현숙·3기 정숙 분노→전여친 이야기?…혼돈의 슈퍼데이트
- 최윤종 "우발적으로 범행…살해할 생각 없었다"
- “성관계 해주면 아빠 열심히 일할게” 8년 성폭행 父 출소 앞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