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메타버스월드, 신작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 및 버튜버 '리나'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메타월드'라는 이름답게, 넷마블의 신작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가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팝콘'에서 메타버스를 통해 작품 홍보에 나섰다.
25일, 넷마블은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메타버스월드 개발)'를 소개하고, 버튜버 '리나'를 공개한다.
또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서 버튜버로 활동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이솔 기자) '메타월드'라는 이름답게, 넷마블의 신작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가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팝콘'에서 메타버스를 통해 작품 홍보에 나섰다.
25일, 넷마블은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메타버스월드 개발)'를 소개하고, 버튜버 '리나'를 공개한다.
먼저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3D 애니메이션 풍으로 제작돼, 전세계 이용자들과의 상호작용은 물론 다채로운 액티비티와 콘텐츠 제작 등 현실과 연계된 활동이 가능할 예정이다. 메타버스월드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 Beta Test)를 진행한다.
또한,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디지털 휴먼 '리나'는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에서 버튜버로 활동하게 된다. '2023 서울팝콘' 현장에서 버튜버로 제작된 '리나'는 관람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버튜버 '리나'는 오는 27일부터 트위치에서 방송을 진행하며, 각종 SNS(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트위터 등) 통해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팝콘 행사'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웹툰, 캐릭터, 일러스트 등 문화 콘텐츠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 부스 행사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