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커스, 코비 동상 건립 발표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있다”[오피셜]
LA 레이커스(이하 레이커스)가 코비 브라이언트를 동상으로 기념할 예정이다.
레이커스는 25일 오전(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언제나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있다”라는 글과 함께 ‘코비 아내’ 바네사 브라이언트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바네사는 “아시다시피 코비는 NBA 경력 20년 내내 로스앤젤레스 레이커로서 활약했다”며 “이 도시에 도착해 레이커스 구단에 합류한 이후로 그는 이곳을 집처럼 느꼈다. 레이커스와 제 딸들을 대표하여 LA 중심부에서, 코비가 지은 집으로 알려진 장소 바로 앞에서, 동상을 공개해 그의 유산이 영원히 기념될 수 있도록 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코비 동상 공개는 오는 2024년 2월 8일 레이커스 홈구장인 크립토 닷컴 아레나 밖에서 진행된다. 코비의 등번호 8번과 24번은 2017년 12월 영구 결번됐고 동상 공개 날짜에는 그의 딸인 지아나 브라이언트가 입었던 등번호 2번도 포함됐다.
레이커스에 따르면, 이 동상은 조각가 줄리 로블라트 암라니가 제작하고 코비는 은퇴 직후 이 조각상 계획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다.
코비는 2015-16시즌 이후 NBA에서 은퇴했으며, NBA 역사상 단일 프랜차이츠에서 20시즌을 뛴 최초의 선수가 됐다. 두 차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명예의 전당에 오른 그는 레이커스를 NBA 챔피언 5회(2000, 2001, 2002, 2009, 2010)로 이끌며 2009년과 2010년에 파이널 MVP라는 영예를 안았다.
코비, 지아나 외 7명은 2020년 1월 헬리콥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 당시 이들은 코비가 지아나와 맘바 볼러스를 지도할 예정이었던 맘바 스포츠 아카데미로 향하던 중이었다.
2020년 2월 24일 당시 스테이플스 센터(현 크립토 닷컴 아레나)에서 지아나의 등번호 2번 저지와 코비의 등번호 24번 저지가 기념된 공개 추모식이 진행됐다. 2020년 2월 NBA 올스타 경기에서 르브론 팀은 지아나를 기리기 위해 2번 유니폼을 입었고, 야니스 팀은 코비를 위해 24번 유니폼을 입었다.
한편 코비와 함께 레이커스에서 우승을 2차례 차지했던 파우 가솔은 “8.24 영원하여라”라며 맘바 데이를 기념하는 사진을 게재했고 지니 버스 레이커스 구단주도 코비의 날을 기렸다.
또한 현재 레이커스에서 뛰고 있는 현역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인 르브론 제임스는 “매일 우리에게 영감을 준다. 영원한 맘바”라고 전했다.
이제 코비는 자신이 유산을 남긴 경기장 가까이에서 영원히 기억될 존재가 될 것이다.
김하영 기자 hayoung071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