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진 사단, 임영웅∙영탁 배출한 전수경 PD 전격영입..트롯 글로벌화 노린다

최이정 2023. 8. 25.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가 '미스트롯'와 '미스터트롯'을 함께 했던 창립 멤버 전수경 PD를 전격 영입, '트롯 글로벌화'를 위한 화력을 더한다.

이와 관련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으로 트롯의 부흥을 함께 일으켰던 전수경 PD는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 원년 멤버로서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가 ‘미스트롯’와 ‘미스터트롯’을 함께 했던 창립 멤버 전수경 PD를 전격 영입, ‘트롯 글로벌화’를 위한 화력을 더한다.

‘미스트롯’, ‘미스터트롯’으로 트롯 오디션의 새 역사를 쓴 서혜진 PD가 독립 후 설립한 크레아스튜디오는 ‘불타는 트롯맨’을 통해 또다시 트롯 오디션판을 흔ㄷ르었던 바.  

현재 ‘불타는 트롯맨’ TOP7을 중심으로 ‘불타는 장미단’과 ‘장미꽃 필 무렵’ 등을 제작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데 이어, 국내 최초로 한-일 양국 간 유례 없는 합작 프로젝트인 ‘트롯걸 in 재팬’ 기획, 제작에 돌입했다.

또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는 2024년 열리는 국내 최초 트롯 한일전 ‘트롯 가왕전’ 출전을 위한, 국가대표 트롯 가수를 뽑는 ‘현역가왕’의 론칭을 전했다. 신박한 기획력과 탄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K-트롯의 세계화’를 위한 첫 번째 한일합작 프로젝트를 마련한 것.

이와 관련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으로 트롯의 부흥을 함께 일으켰던 전수경 PD는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와 다시 한번 의기투합, 원년 멤버로서의 시너지를 이끌어 낼 전망이다. 가장 먼저 ‘현역가왕’에 합류, 특히 임영웅, 영탁, 이찬원 등을 배출하며 트롯의 세대 통합을 이뤄낸 능력을 십분 발휘할 지 주목된다.

전수경 PD는 “‘트롯으로 한일전’이 열린다는 소리에 두말 없이 달려왔다. ‘미스트롯’에 이어 ‘미스터트롯’ 이후 잠시 접어둔 채 깊숙한 곳에서 충전시켜왔던 제 속의 트롯 에너지를 모두 끄집어내겠다”라며 “함께 땀 흘렸던 원년 멤버들과 또다시 새로운 사고를 칠 생각에 벌써부터 설렌다. 이제 트롯은 대한민국이 비좁은 것 같다. 글로벌하게 나아가는 트롯을 위해 한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당찬 소감을 전했다.

크레아스튜디오 측은 전수경 PD의 합류에 대해 “전수경 PD는 트롯 오디션 뿐아니라 ‘슈퍼밴드’와 ‘히든싱어’ 등을 연출했던 노래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높은 이해도를 가진 PD다”라며 “‘트롯의 글로벌화’를 위한 도약에 꼭 필요한 훌륭한 인재와 함께하게 돼서 기쁘다. 앞으로의 행보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수경 PD와 서혜진 사단의 크레아스튜디오가 선보이는 ‘현역가왕’은 2024년 국내 최초로 치러질 ‘한일 트롯 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최정상급 여성 현역 트롯 가수’ TOP7을 뽑는 서바이벌 음악 예능이다. 신동엽이 MC로 발탁됐다.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

/nyc@osen.co.kr

[사진] 크레아스튜디오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