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왕성 '풍납토성' 발굴현장, 고고학자와 함께 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고학자와 함께 발굴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서울문화재연구소는 풍납토성 서성벽 발굴조사 성과를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한 문화유산 교육 프로그램 '백제왕성, 풍납토성으로 떠나요!'를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촉구조물 등 직접 보고 진로 체험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고고학자와 함께 발굴현장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원 국립서울문화재연구소는 풍납토성 서성벽 발굴조사 성과를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소개하기 위한 문화유산 교육 프로그램 ‘백제왕성, 풍납토성으로 떠나요!’를 10월 5일부터 14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운영한다.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학급 단체(목~금요일)와 초등학교 4~6학년을 동반한 가족들(토요일)이다.
참가자들은 발굴조사 현장을 고고학 전문가와 함께 둘러보면서 △서성벽 발굴조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성벽 축성 시 사용됐던 판축구조물을 직접 볼 수 있으며 △고고학 분야의 진로 체험도 함께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익힘책(워크북)과 교사용 교안을 함께 배포한다. 익힘책은 풍납토성과 관련된 사전학습, 현장학습, 사후학습으로 구성돼 있다. 교사용 교안은 사전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신청한 학교에 한해 배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각 회당 20명씩 사전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사전 신청은 8월 28일부터 9월 8일까지 국립서울문화재연구소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침묵 깬 푸틴…“프리고진 유능했지만 실수도 했다”
- “군대 체질 아니다”...성폭행 살인범 최윤종, 이등병 시절 총기탈영
- '풀착장 2500만원' 정유미, 명품 패션 아이템은[누구템]
- '갑자기 달리더니'...산책하던 여성 끌고간 40대男, CCTV 보니
- 차 문까지 활짝 열고…대낮 길거리에 대자로 뻗은 남성
- “‘데이트폭력’으로 사망한 딸, 목 꺾여 끌려다녔다” [그해 오늘]
- 버스서 넘어진 할머니, 연락처에 약국까지 모셨는데 ‘뺑소니 신고’[영상]
- ‘키즈존’ 열었다가 한달만에 중단한 카페 “욕하고 침 뱉으며 협박”
- 日 오염수 방류 첫날…“오늘까지는 괜찮겠지만”[르포]
- “성관계 해주면 아빠 열심히 일할게” 8년 성폭행 父 출소 앞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