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닮은 가구로 꾸며봐, 안락한 집이 널 반겨줄거야[스위트홈, 공간의 재발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들의 행복지수가 높은 국가로 꼽히는 노르딕 5국에 위치한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를 대표하는 두 가지 키워드는 '광활한 자연'과 '단순함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이다.
헬싱키의 인테리어는 이 두 키워드에 맞춰 집이라는 공간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녹여내면서도 미니멀함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의 오브제를 실내 공간에 옮겨 놓은 듯한 연출은 헬싱키 휘게 스타일이 추구하는 가치를 대표적으로 보여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연의 특징 살리는 ‘헬싱키 휘게’ 스타일… 소박하고 여유로운 느낌 내고 싶을 때 좋아
양모 펠트 오브제는 집 안에 따뜻함 더하고, 원목 가구는 내추럴한 감성 연출할 수 있어
포근한 분위기 원하면 구스 쿠션이 효과적
‘휘게(Hygge)’는 ‘안락하고 아늑한 상태’라는 의미의 덴마크, 노르웨이어로 북유럽 사람들의 행복관을 담은 단어다. 가족이나 친구 또는 혼자서 보내는 소박하고 여유로운 시간, 일상 속의 소소한 즐거움이나 안락한 환경에서 오는 행복을 찾는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자연을 투영한 듯한 집에 대한 가치관과 그로 인해 연상되는 아늑함과 평화로움을 ‘헬싱키 휘게’ 스타일이라는 국적이 다른 두 단어의 생소하면서도 어우러지는 결합을 통해 제안하고자 한다.
양모 펠트 소품-천연 양모로 완성한 자연의 한 조각
블랙, 월넛 컬러의 원목 가구-우드결이 살아 있는 원목 스툴
원목이 갖는 단단함, 견고함, 그리고 순환되는 기나긴 세월에서 느껴지는 따스함까지. 핀란드 사람들이 숲에서 행복을 느끼는 이유는 아마 이런 요소들 때문일 것이다. 원목에 최소한의 가공만 더한 가구들로 공간에 헬싱키 휘게 감성을 한층 더할 수 있다.
구스 가득한 등쿠션이 두 팔 벌려 안아주는 위로 같은 소파
현대리바트 ‘파니노 소파’의 등 쿠션은 구스가 70% 내장돼 마치 보디 필로를 안고 있는 듯한 포근함을 선사한다. 커버의 특별한 스티치와 퀼팅도 퀼팅 소파 특유의 볼륨감을 극대화한다.
이미희 현대리바트 해외상품개발팀 선임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년간 134만t,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시작
- [단독]정부, 삼중수소 농도 1시간마다 확인… 방류 현장 IAEA와 핫라인
- 라임, 환매 중단 직전… 민주당 김상희 의원에 2억원 투자금 돌려줘
- [단독]이균용 “압수수색영장 사전심문, 위헌 소지”… 도입 철회 가능성
- ‘푸틴에 반란’ 프리고진, 의문의 비행기 추락사
- 네이버, 한국어 AI챗봇 공개… 뉴스 이용료 지급 안밝혀 논란
- 화평법 ‘킬러규제’ 푼다… 화학물질 등록기준 年 0.1t → 1t
- [단독]경찰 하위직, 5년반새 4600명 중도 퇴직… 올 들어 2030이 36% “치안 공백 우려”
- “못살기 때문에 우주 개발해야”… 印, 50년 뚝심투자로 달착륙
- [횡설수설/서정보]‘블루스폿’의 기사… 신진서, 14년 만에 응씨배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