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봉양리 가족센터 생활밀착형 숲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은 군민들의 평생 학습과 복합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건립 중인 가족센터 외부 부지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을 추진한다.
김덕기 군 가족행복과장은 "정선군의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추진 중인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건립과 함께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책·휴식 커뮤니티 공간 기대
실외정원 활용 교육사업 연계
정선군은 군민들의 평생 학습과 복합문화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건립 중인 가족센터 외부 부지에 생활밀착형 숲 조성을 추진한다.
이번 가족센터 생활밀착형 숲 조성공사는 가족센터 주변 공간을 활용해 도심 속 녹지 공간 확충과 정원 문화 확산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제고, 나아가 국가정원 확산을 위한 시금석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연말까지 정선읍 봉양리 54-7번지 일원에 국비 등 6억원을 들여 1800㎡ 면적에 가족센터 및 군립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공간으로 산책과 휴식을 할 수 있는 자연주의 녹음정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위해 한국수목정원관리원 및 전문 자문단의 컨설팅 및 의견을 기본계획 단계부터 반영했다.
또한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건립 조경공사와 인접부지에 추진 중인 군계획시설 개설공사와의 연계 추진을 통해 조화로운 사업 추진에 나설 계획이다.
가족센터 내 조성될 실외정원은 건립중인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교육사업과 연계해 정원을 활용한 심리치유 프로그램 운영 및 원예전문가 양성으로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덕기 군 가족행복과장은 “정선군의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추진 중인 군립도서관 및 가족센터 건립과 함께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될 생활밀착형 숲 조성사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주현 joohyun@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내 공공장소서 찍은 노출사진 SNS 게재…디지털 성범죄 우려
- "국내 수산물 절대 안전… 기준치 이상 방사능 검출시 조업 중단"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손님 더 끊길까 걱정… 원전 오염수 방류 피해 이미 현실화”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