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농기계 안전사고 감지 알람단말기 시범 보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시가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농기계 안전사고 감지 알람 단말기 보급사업을 시범 추진한다.
농촌진흥청과 농협손해보험은 올해 도 농업기술원과 동해시, 홍천군, 정선군 등 4개 기관에 모두 40대의 해당 단말기를 시범 보급한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사물인터넷 기반의 농기계 안전사고 감지 알람 시스템은 농기계에 부착된 센서가 해당 농기계의 전도 등 위험 징후를 감지한 뒤 가족과 지인, 응급 기관 등으로 연락하는 방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시가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농기계 안전사고 감지 알람 단말기 보급사업을 시범 추진한다.
농촌진흥청과 농협손해보험은 올해 도 농업기술원과 동해시, 홍천군, 정선군 등 4개 기관에 모두 40대의 해당 단말기를 시범 보급한다.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사물인터넷 기반의 농기계 안전사고 감지 알람 시스템은 농기계에 부착된 센서가 해당 농기계의 전도 등 위험 징후를 감지한 뒤 가족과 지인, 응급 기관 등으로 연락하는 방식이다. 전복·추락 등 긴급상황에도 연락을 통해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며, 휴대폰이 없는 긴급 상황시 수동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저장된 번호로 연락을 취할 수 있다. 시는 보급에 앞서 이달중으로 사업 취지 및 단말기 이용법 등에 대한 사전교육을 진행하고, 9월쯤 보급받은 단말기 12대를 선정된 농가에 보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개발 및 보급으로 이같은 인명피해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인수 jintru@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내 공공장소서 찍은 노출사진 SNS 게재…디지털 성범죄 우려
- "국내 수산물 절대 안전… 기준치 이상 방사능 검출시 조업 중단"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손님 더 끊길까 걱정… 원전 오염수 방류 피해 이미 현실화”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