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 2루타 빠진 사이클링 활약·양의지 멀티히트…두산, 키움 3연전 싹쓸이 '3연승' [고척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가 고척 3연전을 모두 쓸어담았다.
두산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서 8대6으로 승리했다.
두산은 1사 후 허경민이 볼넷을 골라냈고, 로하스가 맥키니의 직구(143㎞)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겼다.
두산은 김재호가 침착하게 희생번트에 성공해 1사 2,3루가 됐고, 로하스의 적시 2루타로 6-4로 달아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척=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가 고척 3연전을 모두 쓸어담았다.
두산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의 원정경기에서 8대6으로 승리했다. 5위 두산은 3연승을 달리면서 시즌 전적 53승1무52패를 기록했다. 최하위 키움은 3연패. 시즌 전적은 46승3무67패가 됐다.
두산은 허경민(3루수)-김재호(유격수)-호세 로하스(좌익수)-양의지(지명타자)-양석환(1루수)-강승호(2루수)-김인태(우익수)-박유연(포수)-조수행(중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키움은 송성문(1루수)-김혜성(2루수)-로니 도슨(중견수)-김휘집(유격수)-이주형(지명타자)-김태진(3루수)-임병욱(좌익수)-주성원(우익수)-김시앙(포수)이 선발로 출장했다.
선발 투수는 모두 기대를 채우지 못한 채 마운드를 내려갔다. 두산 선발투수 김동주는 1⅔이닝 3안타 4사구 4개 2탈삼진 4실점을 기록했다.
키움 이안 맥키니 역시 4이닝 동안 5안타(2홈런) 4사구 4개 4탈삼진 6실점으로 무너졌다.
1회부터 점수를 주고 받았다. 두산은 1사 후 허경민이 볼넷을 골라냈고, 로하스가 맥키니의 직구(143㎞)를 받아쳐 우측 담장을 넘겼다. 로하스의 시즌 14호 홈런.
키움도 1회말 선두타자 송성문이 볼넷을 얻어낸 뒤 김혜성의 안타와 김휘집의 볼넷으로 만루를 만들었다. 이후 이주형의 2타점 적시타로 2-2 균형을 맞췄다.
2회말 키움이 추가점을 냈다. 선두타자 주성원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송성문과 김혜성이 나란히 볼넷을 얻어냈다. 다시 잡은 만루 찬스에서 도슨의 희생플라이가 나왔다.
두산은 투수를 김동주에서 최원준으로 교체했다. 그러나 김휘집의 적시타로 4-2로 점수를 벌렸다.
두산은 3회초 다시 한 번 홈런의 맛을 봤다. 1사 후 김재호가 솔로포를 날려 한 점 차로 간격을 좁혔다. 이후 로하스의 볼넷과 양의지의 안타로 1,3루 찬스를 잡은 가운데 양석환의 희생플라이로 2-2 균형을 맞췄다.
5회초 두산이 달아나는 점수를 냈다. 조수행 안타와 허경민의 볼넷으로 무사 1,2루 찬스를 만들었다.
키움은 선발 맥키니를 내리고 하영민을 올렸다. 두산은 김재호가 침착하게 희생번트에 성공해 1사 2,3루가 됐고, 로하스의 적시 2루타로 6-4로 달아났다. 이후 양의지의 안타로 된 1,3루에서 양석환의 땅볼로 3루 주자가 홈을 밟았다. 점수는 7-4.
두산은 7회초 선두타자 김재호가 상대 실책으로 출루한 뒤 로하스의 3루타로 8-4까지 점수를 벌렸다.
8회말 키움이 한 점을 따라갔다. 선두타자 김동헌이 안타를 치고 나갔고, 주성원의 진루타가 나왔다. 박주홍이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송성문의 적시타로 5-9로 간격을 좁혔다.
9회초 로하스가 기록 도전에 나섰다. 앞선 타석에서 홈런-안타-3루타로 사이클링 히트까지 2루타를 남겨뒀던 상황. 1사 2루에 타석에 선 로하스는 윤석원의 커브를 쳐 타구를 높게 띄웠지만, 중견수 뜬공에 그쳤다.
9회말 키움은 김휘집의 2루타와 이주형의 안타로 1,3루 찬스를 잡았다. 그러나 김태진의 타구가 1루수 정면 땅볼이 되면서 타자 주자와 1루주자가 모두 잡혔다. 그사이 3루 주자 들어오면서 한 점을 따라갔다.
이어 김동헌과 주성원의 안타가 나왔지만, 후속타가 이어지지 않으면서 경기는 두 점 차로 끝났다.
고척=이종서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