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만원으로 유망한 해외주식을 소수점 매매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유망 해외주식을 단돈 1만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1달러부터 투자가 가능한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활용해 매월 1만원으로도 여러 종목에 한번에 투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1달러부터 적립을 시작할 수 있어서 부담이 덜하고 원하는 주기와 기간 동안 자동으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다. 또 중간에 적립을 잠시 멈추는 쉬어가기, 내가 원하는 가격 아래에서만 모으는 가격관찰주문 등을 통해 자유롭게 적립도 가능하다.
삼성증권이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분석한 결과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의 경우 자산 규모가 상대적으로 적은 미성년자 및 20대 이하 고객들의 비중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미성년 자녀들을 위한 투자 또는 해외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고객들이 활용하기에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를 통해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29일까지 해외주식 소수점 1, 2, 3 적립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신청 후 mPOP을 통해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을 최소 1회 이상 성공하면 성공 축하금을 지급한다. 적립 성공 횟수에 따라 성공 축하금이 늘어나는데 1회 성공 시 성공 축하금 1달러, 2회 성공 시 3달러, 3회 이상 성공 시 5달러의 성공 축하금이 지급된다. 단 최대 적립 성공 횟수의 축하금만 지급해 1인당 최대 지급 가능 금액은 5달러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삼성증권 계좌를 가진 고객이면 가능하다. 만약 계좌가 없다면 삼성증권 mPOP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이후 mPOP > 주식·투자정보 > 해외주식 >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화면에서 적립 목표를 설계한다. 마지막으로 우측 상단 ‘나의 적립 현황’에서 적립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증권을 통해 해외주식을 거래해본 적 없는 고객의 경우 추가적인 혜택이 가능하다.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신청하면 2개월간 미국주식 온라인 매수 수수료 무료(매도 시 0.0008%) 및 최대 95% 환율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해외주식 최대 100달러 투자 지원금 이벤트를 신청하면 해외주식 거래금액에 따라 최대 100달러를 증정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