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UCL 우승→첼시+맨유, 총 수입 1270억…"은퇴 'NO', 35세인 난 실직 상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출신의 맨유 레전드 후안 마타(35)가 새 둥지를 찾고 있다.
지난해 맨유와 계약이 종료된 마타는 튀르키예의 갈라타사라이에서 한 시즌을 보냈다.
조제 무리뉴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후 벤치로 밀렸지만 마타는 첼시에서 두 시즌 반 동안 135경기에서 33골-57도움을 올렸다.
마타는 교체 출전이 대부분이었지만 3골-1도움을 기록했고, 4년 만의 갈라타사라이 수페르리가 우승에도 일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스페인 출신의 맨유 레전드 후안 마타(35)가 새 둥지를 찾고 있다.
지난해 맨유와 계약이 종료된 마타는 튀르키예의 갈라타사라이에서 한 시즌을 보냈다. 그는 지난달 자유계약 선수(FA)로 풀렸다. 마타는 갈라타사라이를 떠나면서 "끝났기 때문에 슬픈 것이 아니라, 그것이 일어났기에 행복했다"는 감동적인 메시지로 작별인사를 했다.
영국의 '더선'은 24일(한국시각) 새로운 팀을 물색하고 있는 마타를 조명했다. 마타는 레알 마드리드 유스를 거쳐 발렌시아에서 본격적인 프로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발렌시아에서 4시즌 활약하며 174경기에서 46골-52도움을 기록했다.
스페인대표팀에선 영광이었다. 2010년 남아공월드컵에선 스페인의 사상 첫 월드컵 우승에 일조했다. 유로 2012에서도 또 한번 정상에 섰다. 그는 이탈리아와의 결승전에서 교체투입된 지 3분 만에 쐐기골을 작렬시켰다. A매치 기록은 41경기에 출전해 10골을 터트렸다.
마타는 2011년 여름 드디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입성했다. 첼시에 둥지를 틀었다. 첼시에서 그는 유럽챔피언스리그(UCL), 유로파리그, FA컵 등 3개 대회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조제 무리뉴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후 벤치로 밀렸지만 마타는 첼시에서 두 시즌 반 동안 135경기에서 33골-57도움을 올렸다. 2014년 1월 맨유의 품에 안긴 그는 후반기 시즌 15경기 출전해 6골을 터트리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했다.
마타는 맨유에서 중앙에서 측면으로 보직을 변경한 가운데 8시즌을 더 보냈다. 유로파리그와 FA컵, 리그컵 우승컵을 추가했다.
그는 285경기에 출전해 51골-47도움을 기록한 후 지난해 여름 맨유를 떠났다. 갈라타사라이는 이적료없이 마타를 영입했다. 마타는 교체 출전이 대부분이었지만 3골-1도움을 기록했고, 4년 만의 갈라타사라이 수페르리가 우승에도 일조했다.
'더선'에 따르면 마타는 15년이 넘는 프로생활 동안 무려 7600만파운드(약 1270억원)를 벌어들였다. 그러나 세월에 장사없다.
마타는 여전히 은퇴는 없다는 생각이다. 그러나 그는 아직 다음 행선지를 찾지 못하고 있다. 여름이적시장 마감이 얼마남지 않았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우종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다은과 떨어져 생활..마음에 철조망 있지 않나" ('동상이몽2')
- "19살 조카와 불륜한 남편? 헤어져" 서장훈 극대노 "사랑 없으면 죽니?" ('물어보살')[종합]
- 이경규 "딸 이예림 비키니 사진, 내 알고리즘에 떠…말도 못하고 답답" ('나화나')
- '44세' 젝키 고지용 너무 야윈 근황 충격 "아들 승재, 이제 영재 아냐"(여기가 우리집)
- '180억 콘수저' 탁재훈 "아들·딸 만나러 미국행..비즈니스 타고 간다"(돌싱포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