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진학역량박람회, 입시 전쟁 “전략으로 승부” [꿈꾸는 경기교육]
대학교별 수시 상담·특강·멘토링... 3학년생 ‘대입진학 리더교사’ 투입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이 입시 준비생들을 위해 진학역량박람회를 개최했다.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시청, 시흥시 인재양성재단과 공동 주최하는 ‘2023 시흥시 진학역량박람회(대입 전공특화 수시박람회)’를 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대 시흥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시흥시 차원에서 처음으로 운영되는 대입진학을 위한 정보의 장이었다.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있다는 지역적 인프라를 활용해 시흥시만의 장점을 활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람회는 크게 △학부모 대상 수시 지원전략 특강 △39개 참여 대학의 대학별 입학상담 △일대일 학생 맞춤형 진학상담 △서울대학교 진로멘토링(스누로) 부스 등 총 4개의 섹션으로 운영됐다.
참여한 200여명의 학부모들은 △2024학년도 대입제도와 그에 따른 수시전략 △학교별 진학 정보를 제공한 오전 특강 △유수 대학의 전공 특화별 대학 상담 △고 1, 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서울대 멘토단의 전공학과 진로진학 로드맵 설계 및 학습방법 코칭 등 대입진학을 궁금해하는 교육주체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알찬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시흥교육지원청은 수능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생을 위해서는 역량 있는 대입진학 리더교사들을 대거 투입했다. 사전 접수를 통해 신청한 학생 개개인의 3학년 1학기까지의 성적과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대학 및 학과에 진학하기 위한 일대일 수시상담을 하기도 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남은 기간 동안 어떤 전략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를 알게 돼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기 교육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 모두가 자신이 희망하는 대학, 나아가 자신이 그려온 꿈에 성큼 다가가기를 응원한다”며 “앞으로도 시흥교육지원청은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찾고 훌륭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맡은 역할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형수 기자 vodo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경중부컨트리클럽㈜,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에 성금 1천만원 기탁
-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경기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표창 수상
- LH인천본부,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취약계층 350가구 전달
- 인천 스타트업, ‘CES 2025 혁신상’ 13개 수상
- 미국·유럽 등 관광객 4천여명, 인천항 모항 크루즈 여행 즐긴다
- 청소년 범방 수원 장안위원회, 수능 직후 청소년 일탈 예방 활동
- 정용준 길위의교회 목사 “어려운 사람에게 힘 되도록 주어진 시간 최선 다하겠다”
- '순국선열의 날' 행사 참석 유공자 후손 경련으로 병원 이송
- [경기인터뷰] 전해철 경기도 도정자문위원장 “경기도민 위한 선택과 집중할 것”
- 늙어가는 경기도, 갈 곳 없는 어르신... 공립요양시설 단 ‘10곳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