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지엔비데이터센터, 데이터센터 건립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천시(시장 백영현)가 23일 포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지엔비데이터센터(대표 오상진)와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천시 신북면 만세교리 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 내 6625㎡(약 2000평) 토지에 데이터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사업비는 약 25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오상진 대표는 "데이터센터의 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 입주를 통해 300여개의 일자리 창출 및 약 18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포천시(시장 백영현)가 23일 포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지엔비데이터센터(대표 오상진)와 데이터센터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천시 신북면 만세교리 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 내 6625㎡(약 2000평) 토지에 데이터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며, 사업비는 약 25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오상진 대표는 “데이터센터의 에코그린일반산업단지 입주를 통해 300여개의 일자리 창출 및 약 18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백영현 시장은 “이번 데이터센터 유치는 포천시에 4차산업과 관련된 유망한 기업을 유치하는 초석이 될 것이다.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세수 확보 및 연계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 등 포천시의 미래상 정립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포천시에는 옥정~포천 7호선 광역철도 연장, 포천-화도 간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포천-철원 고속도로 등 광역교통 인프라 확충에 따른 역세권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배우 김민호 "'20살 연상' 김혜선과 첫 키스·베드신…아버지가 질투"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
- 이용식 딸 수민, 원혁과 내년 봄 결혼… 이용식"내년 4월은 넘겨야"
- 피프티피프티 ‘그것이 알고싶다’ 폐지 국회청원까지 등장…후폭풍 계속
- 강수지, 눈이 뻑뻑해 안과 갔더니…"노화로 비문증"
- 줄리엔강·제이제이, 화끈한 수영복 데이트…“진짜 핫하네요"
- 클라라, 몸매는 여전한데 달라진 비주얼…레드컬러 드레스 입고 매력 발산
- “이게 새 아파트? 죽어야 관심 줄거냐”…금 가고 곰팡이 득실득실 ‘이 사진’
- 배우 김지석 “중2때 英 여친에 첫 키스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