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작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이 예고한 대로 오늘(24일) 낮 1시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했습니다.
도쿄전력은 일차적으로 앞으로 17일 동안 오염수 7천800톤을 바다로 내보낼 계획입니다.
북한이 오늘 새벽 군사정찰위성을 발사했지만 또다시 실패했습니다.
북한은 "사고 원인을 찾아 오는 10월 3차 발사에 나서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시작
일본이 예고한 대로 오늘(24일) 낮 1시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시작했습니다. 도쿄전력은 일차적으로 앞으로 17일 동안 오염수 7천800톤을 바다로 내보낼 계획입니다.
2. 북한, 2차 정찰위성 발사도 실패…'재발사' 예고
북한이 오늘 새벽 군사정찰위성을 발사했지만 또다시 실패했습니다. 북한은 "사고 원인을 찾아 오는 10월 3차 발사에 나서겠다"고 예고했습니다.
3. 바그너 수장 프리고진, 비행기 사고로 사망
지난 6월 무장반란을 시도했던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그룹의 수장 프리고진이 비행기 추락 사고로 숨졌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분석했습니다.
4. 인도 무인 달 탐사선, 달 남극 착륙 성공
인도의 무인 탐사선이 세계 최초로 달 남극에 착륙했습니다. 인도의 탐사선은 얼음 형태의 물을 찾는 임무를 수행할 계획입니다.
잠시 후 8시 뉴스에서 뵙겠습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여성 업주 훔쳐보며 '카페 음란행위'…공분 일자 '자수'
- 문까지 활짝 열고…강남 한복판서 대자로 뻗은 남성 [스브스픽]
- 헤르모소 측 "'기습 입맞춤' 스페인축구협회장 반드시 처벌해야"
- "어차피 다시 안 볼 거잖아" 요즘 유행한다는 비행기 민폐 행동 [스브스픽]
- "안 쓰는 건 줄" 70대 4명, 태풍 틈타 공원 대형 탁자 집으로
- 고기 불판 세척한 폐수 무단 방류…업체 적발 [D리포트]
- 불법 촬영하다 붙잡힌 남성…잡고 보니 'A급 지명수배자'
- 교도소서 "권투 하자" 동료 수용자 상습 폭행한 20대들 실형
- [Pick] "아파트에 누가 가위 쥐고 돌아다닌다"…112에 다급한 신고
- [스브스픽] 아파트 주차장 누워있다 차에 깔린 남성 "무슨 일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