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카르타 주유소에서 발견한 ‘뷰티풀 독도’ 초대형 벽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의 한 주유소에 독도를 그린 초대형 벽화가 발견돼 화제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4일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수교 50주년이어서 관련 제보를 많이 받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놀라웠던 제보"라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시내의 한 주유소에 그려진 초대형 독도 벽화 사진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의 한 주유소에 독도를 그린 초대형 벽화가 발견돼 화제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24일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수교 50주년이어서 관련 제보를 많이 받고 있는데 그 중 가장 놀라웠던 제보"라며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 시내의 한 주유소에 그려진 초대형 독도 벽화 사진을 소개했다. 해당 벽화에는 ‘아름다운 섬 독도(Beautiful Island Dok Do)’라고 적혀 있었다.
서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알아보니 벽화가 그려진지는 꽤 됐으며, 주유소 주인이 한인이었다"며 "이처럼 해외 곳곳에 살고 계신 우리 한인들의 대단한 행보는 전 세계 독도 홍보에 너무나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적었다. 그는 이어 "뉴욕타임스 독도 전면광고 파일을 요청해 보냈더니 괌에 거주하는 한인 2명이 자비로 ‘퍼스픽 데일리뉴스’에 똑같은 전면광고를 올렸고 남태평양 사모아에서 발간하는 ‘사모아 뉴스’에도 한 한인이 자발적으로 똑같은 독도 전면광고를 게재해 남태평양의 여러 섬나라 및 하와이, 미국 본토 등 아메리칸 사모아 출신 군인들에게도 독도를 널리 알렸다"는 내용도 함께 소개했다.
그는 "뉴욕의 한인 세탁소 사장님은 옷 커버에 독도를 인쇄하여 고객들에게 나눠주기도 했다"며 "이번 자카르타 주유소 사례도 인도네시아인들에게 독도를 널리 알리는데 큰 일조를 했을 것"이라고 했다.
박세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부천사’ 가수, 유부남 사실 숨기고 팬과 불륜·임신까지
- 산책하다 남성에 목 잡혀 풀숲 끌려가던 30대 여성…구사일생 탈출
- 엔비디아 2분기 ‘깜짝 실적’에 시간외거래 9% 급등
- ‘의문의 죽음’ 프리고진은 누구?…푸틴의 칼잡이→반역자 ‘굴곡진 인연’
- 일본 오염수 괴담공포 현실화… 방류 시작전부터 어민 ‘줄파산’
- 야밤에 한강 돌아다니는 이영애… 무슨 일?
- 바그너그룹 수장 프리고진 사망, ‘의문의 죽음’…방공망에 전용기 격추
- 김웅 “日 관광객 부르려 이토 히로부미 공원 만드나?”…강기정 ‘정율성 공원’ 정당화 비판
- 강남서 성매매하다 적발된 현직 판사…대법원, 정직 3개월 징계
- 스피어스 파격 행보… 나체 영상 찍고 남자들과 밤새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