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스마트팜 청년창업 6기 교육생 온실 견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6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교육생들에게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소개하고, 스마트팜 창업교육 운영방안 안내와 보육 온실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흥)=박대성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6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은 교육생들에게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소개하고, 스마트팜 창업교육 운영방안 안내와 보육 온실시설 견학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선발된 6기 교육생은 앞으로 20개월(1년 8개월) 동안 ICT 및 복합환경관리 등 스마트팜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실습 과정을 통해 직접 온실에서 작물을 재배하며 스마트팜 창업을 위한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과정을 수료한 청년 농업인에게는 혁신밸리 내 임대형 스마트팜 우선 입주(12명, 3년), 스마트팜 종합자금 신청(최대 30억 원)이 가능하고, 청년 후계농 선발 시 가산점과 후계농업경영인 수료생 별도 선발(100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11월에 준공된 고흥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실습 중심의 스마트팜 특화교육을 통해 지금까지 75명의 청년 농업인을 배출했으며, 현재 95명의 청년을 스마트팜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미래 성장산업인 스마트팜의 확산을 이끌 청년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스마트팜 창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배우 김민호 "'20살 연상' 김혜선과 첫 키스·베드신…아버지가 질투"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
- 이용식 딸 수민, 원혁과 내년 봄 결혼… 이용식"내년 4월은 넘겨야"
- 피프티피프티 ‘그것이 알고싶다’ 폐지 국회청원까지 등장…후폭풍 계속
- 강수지, 눈이 뻑뻑해 안과 갔더니…"노화로 비문증"
- 줄리엔강·제이제이, 화끈한 수영복 데이트…“진짜 핫하네요"
- 클라라, 몸매는 여전한데 달라진 비주얼…레드컬러 드레스 입고 매력 발산
- “이게 새 아파트? 죽어야 관심 줄거냐”…금 가고 곰팡이 득실득실 ‘이 사진’
- 배우 김지석 “중2때 英 여친에 첫 키스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