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아이돌, '멜론의전당' 첫 3관왕…'키딩' 밀리언스 앨범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세돌)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 '멜론의 전당' 처음으로 3관왕을 달성했다.
이세계아이돌은 올해 1월 멜론의 전당 론칭 이후 최초로 밀리언스 앨범 3관왕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락다운'은 21시간40분 만에, '어나더 월드'는 18시간2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찍었는데 '키딩'은 11시간 만에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세돌)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 '멜론의 전당' 처음으로 3관왕을 달성했다.
24일 멜론에 따르면, 이세계아이돌이 지난 18일 발매한 세번째 싱글 '키딩(KIDDING)'으로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했다.
앞서 이세계아이돌은 지난 6월과 7월 각각 웹툰 '마법소녀 이세계아이돌' OST '락다운(LOCKDOWN)'과 웹툰 '차원을 넘어 이세계아이돌' OST '어나더 월드(Another World)'로 연달아 '멜론의 전당'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했다.
'멜론의 전당'은 발매 후 24시간 동안 100만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앨범을 축하하는 '앨범 부문(밀리언스 앨범)'을 비롯 데뷔 후 현재까지 10억 스트리밍 이상 달성한 아티스트를 기념하는 '아티스트 부문(빌리언스 클럽)', 국내외 아티스트의 기록과 유의미한 성적에 대해 월별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데이터랩'으로 이뤄진다.
이세계아이돌은 올해 1월 멜론의 전당 론칭 이후 최초로 밀리언스 앨범 3관왕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락다운'은 21시간40분 만에, '어나더 월드'는 18시간20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찍었는데 '키딩'은 11시간 만에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1월 '멜론의 전당'이 론칭된 이후 현재까지 총 42개 앨범이 밀리언스 앨범에 등극했다. 그룹 '세븐틴(SEVENTEEN)'의 미니 10집 'FML'이 2시간10분의 최단시간 달성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세계아이돌의 팬들은 같이 음악을 들으며 채팅을 즐길 수 있는 멜론의 베타 서비스 '뮤직웨이브'도 적극 이용 중이다. 누적 참여 수는 6만4000명에 달한다. 이세계아이돌은 트위치 스트리머 우왁굳이 기획한 걸그룹이다. 지난 2021년 데뷔했다. 아이네, 징버거, 릴파, 주르르, 고세구, 비챤 등 총 6명의 버추얼 멤버로 구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