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견 건설사인 중흥토건이 다음달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서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투시도)를 공급한다.
1000가구를 웃도는 데다 공원과 교육시설이 가까워 관심을 끌 전망이다.
에코델타시티 공동 16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14개 동, 총 1067가구(전용면적 84~101㎡)로 지어진다.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 일대 총 11.7㎢ 부지에 조성되는 미래지향적 수변 도시로, 올해 준공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견 건설사인 중흥토건이 다음달 부산 강서구 에코델타시티에서 ‘중흥S-클래스 에코델타시티’(투시도)를 공급한다. 1000가구를 웃도는 데다 공원과 교육시설이 가까워 관심을 끌 전망이다.
에코델타시티 공동 16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9층 14개 동, 총 1067가구(전용면적 84~101㎡)로 지어진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전용 84㎡A 574가구, 전용 84㎡B 165가구, 전용 84㎡C 68가구, 전용 101㎡A 130가구, 전용 101㎡B 130가구 등이다.
에코델타시티는 강서구 일대 총 11.7㎢ 부지에 조성되는 미래지향적 수변 도시로, 올해 준공 예정이다. 향후 개발이 마무리되면 3만여 가구와 7만6000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신도시로 거듭난다. 국내 첫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자율주행차와 인공지능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 및 서비스가 적용된다.
인근에 ‘부전~마산 복선전철선’이 공사 중이다. ‘하단~녹산 경량전철’과 ‘강서선’도 개발될 예정이다. 남해고속도로가 가까워 서부산IC, 명지IC 등을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입지가 좋다는 평가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 부지가 있다. 중앙공원과 문화공원도 가깝다. 단지 안엔 피트니스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체육시설 등이 조성된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억 넘게 대출받을 판이었는데…"휴~" 한숨 돌린 집주인들
- "라면 먹을 때 같이 드세요"…식약처 추천 '의외의 궁합'
- "韓가전, 기술만 좋은 게 아니었네"…세계적 디자인상 '싹쓸이'
- 핸드폰 상단에 '녹색 불'…무시했다가 날벼락
- "고현정·이청아처럼 입을래"…2030女에 인기 폭발한 패션 [이슈+]
- '마스크걸' 고현정 "모미는 돌아이, 정상 아니야" (인터뷰)
- 뷔페에 초콜릿 범벅 비키니 여성이…"너무 역겨워" 伊 경악
- "편파방송으로 국민 기만"…피프티 다룬 '그알' 폐지 청원 등장
- '김연경 폭로' 이다영, 이번엔 '성희롱 매뉴얼' 올려…왜?
- 벤츠 회장 "나는 한국 팬…韓 기업과 협력 늘릴 것"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