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호 주연 ‘거래’ 부산국제영화제서 최초공개→10월 공개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래'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연출 이정곤/극본 홍종성)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1부에서 3부까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에 이어 올해는 거래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 초청작으로 선정돼 웨이브 기대작 탄생을 알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거래'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됐다.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거래'(연출 이정곤/극본 홍종성)는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1부에서 3부까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온 스크린’ 섹션은 아시아 최초의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공식 섹션으로, 그 해 최신 시리즈 화제작을 프리미어 상영으로 선보이는 부문이다. 지난해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약한영웅 Class 1’에 이어 올해는 거래가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온 스크린’ 섹션 초청작으로 선정돼 웨이브 기대작 탄생을 알렸다.
오는 10월 공개 예정인 '거래'는 우발적으로 친구를 납치한 두 청년의 100억 납치 스릴러다. 친구를 ‘거래’한다는 전에 없던 소재와 사건이 펼쳐질수록 스케일이 커지는 납치극, 그리고 연기력과 개성을 겸비한 대세 배우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그리고 이주영의 연기 호흡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존 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연기 변신을 예고한 유승호가 납치극의 중심에서 드라마틱한 감정 변화와 고뇌를 겪는 청년 ‘이준성’ 역을 맡아 방황하는 캐릭터를 현실감 있게 표현할 예정이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로 청룡영화제 신인상을 거머쥔 김동휘가 사건의 주동자 의대생 ‘송재효’ 역을, 'D.P.' 시즌2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준 유수빈이 납치극의 희생양 ‘박민우’ 역을 맡아 예측 불허한 전개에 힘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으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인 이주영이 경찰 준비생 ‘차수안’으로 분해 100억 납치 스릴러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끌어올린다.
여기에, 영화 '낫아웃' 으로 전주국제영화제 3관왕을 차지한 이정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걷잡을 수 없이 커지는 사건 속, 세 친구들의 관계 변화와 날 것의 감정들을 담아낸다.
'거래'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 상영 이후, 2023년 10월 웨이브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웨이브 제공)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들 美 수영장 생일파티, 100달러 든 편지에 입이 떡
- 장윤정 히트곡 작곡가 “저작권료 100배 뛰어 생계 편해졌다”(트랄랄라 브라더스)
- 차태현, 술 취해 김종국母 에게 전화 “‘미우새’ 그만 둬야 한다고”(나화나)[결정적장면]
- 한의사 한창母, ‘불여시’ 장영란 반대 고백 “결혼 날짜 통보 당해 눈물”(A급장영란)[종합]
- ‘그알’ 피프티편 후폭풍, 김상중도 애꿎은 불똥 “엔딩 멘트 해명해야”
- 51세 박주미 여대생인 줄, 병아리룩도 완벽 소화
- 서동주 화끈한 비키니 사진 공개 이유 “변호사도 입을 수 있어” (나화나)[결정적장면]
- 클라라 굴곡진 아찔 몸매 믿기질않아! 밀착 레깅스 무보정 맞아?
- ‘현아와 결별’ 던, 새로운 여친 줄지어 등장 “활동 중 연애 금지인데”(호휘효)
- ‘마스크걸’ 감독 “나나 노출연기 직접, 미쳤다 생각한 장면은” [EN: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