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오염수 방류 시작...IAEA 현장점검 착수
YTN 2023. 8. 24. 17:55
■ 일본이 오후 1시 오염수 방류를 강행했습니다. 오늘 200톤을 시작으로 17일간 7,800톤이 방류되는데, 국제원자력기구 IAEA도 현장 점검에 들어갔습니다.
■ 정부는 일본의 방류 데이터를 1시간 단위로 공유하며 상시 점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염수 방류를 둘러싼 여야 공방은 한층 격화하고 있습니다.
■ 북한이 오늘 새벽 군사정찰위성을 다시 발사했지만 실패했습니다. 한미일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준비 단계부터 정보를 공유하며 '공동 대응'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 오늘까지인 이동관 후보자 인사청문 보고서 재송부가 불발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내일 국회 보고서 채택 없이 이 후보자를 임명할 거란 전망입니다.
■ 8월 임시국회가 내일 조기 종료됩니다.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을 우려한 민주당이 안건 통과를 주도했는데, 검찰은 이 대표에 대한 영장 청구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지만 청구 시기는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 한국은행이 다섯 차례 연속 기준금리를 동결하며 연 3.5%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금리 인상 여부와 가계 부채 추이에 따라 인상 가능성은 열어뒀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YT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日, 오후 1시 오염수 해양 방류 개시...IAEA, 현장 점검 착수
- 日, 오후 1시 오염수 해양 방류 개시...IAEA, 현장 점검 착수
- 태풍 '카눈' 틈타 공원 탁자 집으로 옮긴 70대 4명 입건
- '내 동료가 돼라' 전경련, BTS 소속사 하이브에 회원 가입 요청
- 트럼프, 전직 대통령 사상 첫 머그샷 찍을까...내기 사이트도 등장
- [현장영상+] 이재명 "드릴 말씀 없다"...1심 선고 재판 참석 위해 출발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날씨] 주말 지나면 '가을 끝'...다음 주 영하권 추위 온다
- 김준수, 여성 BJ에게 협박당해 '8억 원' 뜯겨...무려 101차례 [지금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