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의 한류 확산' 홍콩·태국서 대표 쌀가공식품 알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는 '2023 홍콩 국제 식품박람회(HOFEX)'와 '2023 태국식품 및 외식산업 서비스 박람회(TRAFS)' 행사 한국관에 참가해 K-Food를 대표하는 쌀가공식품을 알렸다.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된 '홍콩 국제 식품박람회(HOFEX)'는 홍콩 대표 B2B 식품 박람회로 홍콩 및 중국 광둥지역까지 아우르며 올해 27개국, 543개 기업이 참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이하 협회)는 '2023 홍콩 국제 식품박람회(HOFEX)'와 '2023 태국식품 및 외식산업 서비스 박람회(TRAFS)' 행사 한국관에 참가해 K-Food를 대표하는 쌀가공식품을 알렸다.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진행된 '홍콩 국제 식품박람회(HOFEX)'는 홍콩 대표 B2B 식품 박람회로 홍콩 및 중국 광둥지역까지 아우르며 올해 27개국, 543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관에는 떡볶이, 전통떡, 쌀과자, 증류주, 막걸리 등 제조기업 6개사가 참가하여 국제 바이어들에게 우수한 쌀가공식품을 소개하였다. 특히, 쌀가공식품은 쌀로 만든 K-푸드로 프리미엄·글루텐프리 제품으로 인지하고 있어 건강식품에 관심이 있는 바이어가 한국관을 주로 방문했다.
중·소규모의 바이어부터 중대형 유통상까지 다양한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였고, 한국관에서는 약 21억원의 상담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태국 식품 및 외식산업 서비스 박람회(TRAFS)'에서는 7월 13일부터 16일까지 총 4일간 진행되어 49개국 1만 7294명이 참관했다.
첫째 날부터 2일간은 B2B로 운영되어 식품 전문 바이어들이 박람회를 참관하였으며 이후에는 B2C로 박람회가 진행되어 일반 소비자에게도 쌀가공식품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한국관에는 떡볶이, 전통떡, 쌀과자, 증류주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제조기업 6개사가 참가해 한국의 전통을 담은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선보여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 제품은 뛰어난 제조기술력과 생산 공정을 가지고 있어 해외 바이어들에게 신뢰감을 주어 현지 바이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였고, 태국 식품 박람회 한국관에서는 약 86억원의 상담성과를 달성했다.
협회 관계자는 "홍콩과 태국은 K-FOOD의 인지도 상승에 따라 아시아, 신남방 시장 식품 주요 수출국으로 식품 판매, 가공업 외 다양한 유통채널로부터 쌀가공식품 수요를 확인했다"며, "한국의 쌀가공식품은 K-FOOD 대표 식품으로서 바이어의 높은 관심을 끌어냈고, 특히 뛰어난 제조기술력과 생산 공정, 글루텐프리 등 프리미엄 식품으로 인지하여 건강식품으로서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쌀가공식품 해외 판로 확대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노컷TV팀 채승옥 cso5070@nocutnew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를 너무 비판한 죄…유명 래퍼, 노래했다가 '징역 20년' 선고
- "우리 어머니가 아니네?" 시신 뒤바꾼 장례식장
- "아빠 정말 역겨워요"…뷔페에 올라온 초콜릿 범벅 여성
- "자동차 없다"며 뚜벅이 강조하더니…고속도로 과속 딱지 '대망신'
- 조선인 수천명이 日바다에 침몰한 '오늘'…유가족의 호소
- 中, 日 수산물 수입 전면 중단하는데 우리는 "지금 규제로도 충분"
- "제 정신 아니었다"…한 밤 산책로 걷던 여성 목 조른 40대
- "누군가 죽이려 했다" 흉기 소지한 채 동대구역 간 30대 재판행
- 대통령실, 이동관 방통위원장 임명 "절차대로 진행"
- "추락기 순식간에 30초 수직낙하"…프리고진 사망, 쏟아지는 의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