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상수도사업소, 3회 연속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최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산시는 상하수도사업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2019년, 2021년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113개 기초상수도 중 7개 기관만이 가등급을 받았으며 경남지역에서는 양산시가 유일한 최우수 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9년, 2021년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 기관 선정
양산시는 상하수도사업소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2019년, 2021년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113개 기초상수도 중 7개 기관만이 가등급을 받았으며 경남지역에서는 양산시가 유일한 최우수 기관이다.
상수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행정안전부가 격년으로 실시하는 평가로서 올해는 경영시스템, 주요사업성과, 사회적 책임 등을 주요 내용으로 경영관리 및 경영성과 2개 분야 18개 세부지표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진행됐다.
양산시는 특히 급수 취약지역에 상수도 공급 확대, ICT를 접목한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을 통한 누수, 수질사고 예방 및 신속 대응, 원격검침시스템 도입으로 시민 편의 증진 및 비용 절감에 따른 경영효율성 제고, 식용수분야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마련, 체계적인 재난위기 대응체계 구축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이번 평가로 우리 시 상수도 경영시스템과 수돗물 품질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수도 기반시설 확충을 비롯해 블록시스템 구축을 통한 체계적 관망관리, 정수처리시설 고도화 등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고품질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함과 아울러 고객만족 경영체계 구축 및 지역사회 상생발전으로 시민에게 감동을 주는 상수도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부를 너무 비판한 죄…유명 래퍼, 노래했다가 '징역 20년' 선고
- "우리 어머니가 아니네?" 시신 뒤바꾼 장례식장
- "아빠 정말 역겨워요"…뷔페에 올라온 초콜릿 범벅 여성
- "자동차 없다"며 뚜벅이 강조하더니…고속도로 과속 딱지 '대망신'
- 조선인 수천명이 日바다에 침몰한 '오늘'…유가족의 호소
- "추락기 순식간에 30초 수직낙하"…프리고진 사망, 쏟아지는 의문들
- 8월국회 내일 조기종료…침수방지법‧공직선거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 "제 정신 아니었다"…한 밤 산책로 걷던 여성 목 조른 40대
- 1톤 트럭이 '푹'…대낮 주차장에서 깊이 4~5m 싱크홀
- 한 밤 고속도로서 역주행 하는 차량…가로막은 버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