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O호스피탈리티, 밀레니엄호텔 중동과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H2O호스피탈리티(에이치투오호스피탈리티, 이하 H2O, 대표 이웅희)가 세계적인 하이엔드 호텔 체인인 밀레니엄 호텔앤리조트(Millennium Hotel & Resorts, 이하 밀레니엄)의 중동·아프리카 지사와 호텔 운영을 디지털로 전환(DX)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호텔의 디지털 전환이 마무리되면 밀레니엄 보유 145개의 호텔 중 중동, 아프리카에 있는 57개 호텔로 H2O플로우 서비스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성급 호텔 '그랜드 밀레니엄 알 와다', 10월 2일 H2O플로우 서비스 런칭
밀레니엄은 H2O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 'H2O플로우(flow)'를 아랍에미리트연합(UAE) 수도 아부다비에 있는 5성급 호텔 '그랜드 밀레니엄 알 와다(Grand Millennium Al Wahda)'에 우선 적용하기로 했다.
이 호텔의 디지털 전환이 마무리되면 밀레니엄 보유 145개의 호텔 중 중동, 아프리카에 있는 57개 호텔로 H2O플로우 서비스 적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H2O는 지난 1월 UAE 방문 대통령 경제사절단에 참여한 후 중동 지역의 여러 호텔 기업들과 협의해 왔고 이번에 첫 성과를 만들어 냈다.
특히 순방에 참여했던 관광 기업 중에서 처음으로 중동 지역의 기업과 가시적인 결과를 낸 것이어서 의미가 크다. H2O는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그랜드 밀레니엄 알 와다 호텔에 적용되는 H2O의 첫 서비스는 이용객들이 H2O플로우를 통해 예약 확인, 부대시설 예약, 호텔 내 서비스 문의, 스마트 체크아웃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H2O는 준비 작업을 거쳐 오는 10월 2일부터 그랜드 밀레니엄 알 와다 호텔에 H2O플로우 서비스를 적용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후 H2O플로우의 모든 서비스를 호텔에 적용해 디지털 전환을 완성하기로 했다. 또 밀레니엄이 보유한 중동·아프리카의 57개 다른 호텔들도 단계적으로 DX를 진행할 예정이다.
밀레니엄 측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향후 데이터 기반의 고객 관계 관리(CRM)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pyoungbok@lofficielkorea.com
Copyright © 로피시엘 코리아 & lofficiel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