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모듈 업체 에쓰와트 철원 플라즈마산단 입주 1호 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군 플라즈마일반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이 탄생했다.
태양광 모듈 및 식물조명장치 제조 기업인 에쓰와트가 철원 플라즈마일반 산업단지로 이전한다.
에쓰와트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2021년 설립한 기업으로 태양광 모듈(BIPV), 미디어-태양광(Media-BIPV) 및 식물조명장치(Solar-Growning)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총 35억원을 투자, 오는 2025년 3월까지 플라즈마일반산업단지 부지에 연면적 1650㎡ 규모 제조 공장을 신축·이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원군 플라즈마일반산업단지 1호 입주기업이 탄생했다.
태양광 모듈 및 식물조명장치 제조 기업인 에쓰와트가 철원 플라즈마일반 산업단지로 이전한다. 강원특별자치도와 철원군, 에쓰와트는 25일 철원군청 상황실에서 이현종 철원군수와 남진우 강원특별자치도 산업국장, 이세현 에쓰와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철원공장 이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투자유치를 확정한다.
에쓰와트는 인천광역시 부평구에 2021년 설립한 기업으로 태양광 모듈(BIPV), 미디어-태양광(Media-BIPV) 및 식물조명장치(Solar-Growning)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총 35억원을 투자, 오는 2025년 3월까지 플라즈마일반산업단지 부지에 연면적 1650㎡ 규모 제조 공장을 신축·이전한다.
군은 이번 협약으로 약 18명 이상의 직접적 고용 창출 효과는 물론 제로 에너지건물 의무화 정부 정책 활성화에 따라 향후 발전할 태양광 모듈 제조시장 구축에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피또1000 발권 오류' 관련 동행복권 현·전직 대표 조사
- "삭발하고 싶다"...독일 스카우트 대원 6명 낙산사서 삭발 체험
- “2명도 다자녀”…정부 다자녀혜택 기준 2자녀로 낮춘다
- 강원랜드 호텔 에스컬레이터에 7살 아이 발 끼여… 발가락 골절 병원 이송
- 춘천 출신 뉴진스 민지, 빌보드 200 1위에 "더 좋은 음악 보답"
- "참담하다" 초등생 성매매 5명 집행유예 처분에 재판부 항의 반발
- 춘천 모 건물 청소년 집단 난투극 ‘우범 송치’로 대응
- 양양 한 복권점서 로또 1등 2게임 당첨…동일인이라면 71억 대박
- "용평와서 먹어봐라…예술이다" 정용진 부회장이 극찬한 전통주는 '○○○막걸리'
- [영상] 강릉 안목항 해안서 배낚시 중 대형상어 나타나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