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KBO, 아침체인지·학교체육 활성화 위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24일 오후 한국야구위원회(KBO)와 아침체인지(體仁智)와 학교체육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체육·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티볼 교실, 티볼 캠프 등 아침체인지(體仁智)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한국야구 레전드 강사파견 등 기타 양 기관이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 등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KBO 총재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하윤수 교육감과 허구연 KBO 총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침체인지 프로그램은 부산 초·중·고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인성 함양을 목적으로 정규수업 시작 전에 진행하는 체육활동이다. 지난 3월부터 시작돼 현재 초·중·고 410개교(초 154, 중 149, 고 101, 특수학교 6)가 참여하고 있다.
24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들의 건강과 협동심, 사회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 효과 등 부산의 대표적인 전인교육 정책으로 잡았다. 향후 전국 확대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교 체육·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지원 ▲티볼 교실, 티볼 캠프 등 아침체인지(體仁智)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한국야구 레전드 강사파견 등 기타 양 기관이 협력의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 등에 대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협약은 KBO와 협력을 통해 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활동 활성화, 학생들의 체력과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오늘 협약식이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번방 예승이’ 갈소원 폭풍성장…한층 성숙해졌어
- 이세령 아나, 과감한 브라톱 패션…숨겨진 워터밤 여신 등장[DA★]
- ‘막말+욕설’ 오재원, 양창섭에 “버르장머리 너무 없어서”
- 조보아vs‘로운♥’ 유라, 머리채라도 잡나? 알고보니 악연 (이연불)
- 환경미화원 다리 절단까지… 엔믹스 해원 충격받아 (한블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