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국내 대표 ‘쌀가공품’ 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1번가는 최근 '2023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장관상 수상이 확정된 국내 대표 쌀가공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국내 식품기업에서 출품한 각종 쌀가공품(떡, 빵, 면, 가공밥, 주류 등) 중 우수한 상품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대회로, 맛·품질·상품성 등 종합 평가를 거쳐 올해의 대표 제품 10종을 선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최근 ‘2023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장관상 수상이 확정된 국내 대표 쌀가공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국내 식품기업에서 출품한 각종 쌀가공품(떡, 빵, 면, 가공밥, 주류 등) 중 우수한 상품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하는 대회로, 맛·품질·상품성 등 종합 평가를 거쳐 올해의 대표 제품 10종을 선정한다.
11번가는 오는 11월17일까지 ‘쌀 플러스 마켓’ 기획전을 열고 품평회 선정 대표 쌀가공품 중 주류 2종을 제외한 8종의 상품 모두를 판매한다. 전통 떡메치기 방식으로 제조한 ‘명미당 평택인절미 흑임자’(20개입)는 할인 혜택 적용 시 1만7910원에, 국내산 현미로 만든 ‘대두식품 화과방 현미 베이글’(6개입)은 711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끼 식사나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생어거스틴 소고기 쌀국수’ ▲CJ제일제당 ‘햇반 솥반 전복내장영양밥’ ▲엄지식품 ‘렌틸콩 퀴노아 영양밥 바’ ▲씨알푸드 씨알로 ‘유기농 쌀시리얼’과 함께 ▲쌀·콩·천일염 등 우리 농산물을 발효시켜 만든 ‘진미 우리쌀 춘장’ ▲ 고소한 임실치즈를 품은 홍성풀무 ‘유기방아 감자치즈볼’ 등 쌀을 활용한 다채로운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11번가는 품평회 평가 과정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던 각종 쌀가공품도 함께 선보인다.
권정웅 11번가 마트 담당은 “매년 쌀을 재료로 한 다채로운 응용 식품이 출시되고 상품 경쟁력 또한 나날이 발전하는 가운데, 이번 상품들은 다양한 쌀가공품 중에서도 맛과 품질, 상품성까지 두루 갖춘 팔방미인형 제품”이라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양질의 쌀가공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기회”이라고 말했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5월 ‘한국쌀가공식품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최하는 ‘쌀가공품 품평회’를 중심으로 우수 쌀가공품 발굴과 쌀가공품 제조업체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등 쌀 소비 활성화에 적극 협력해오고 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