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13기 'KRX 대학생 금융인성교육 봉사단'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KRX 대학생 금융·인성교육봉사단 해피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인성교육을 활성화 하기 위해 'KRX 대학생 금융인성교육 봉사단'을 운영해 지난 12년간 대학생 봉사단원이 전국 초등학생 1만7913명에게 금융·인성교육을 실시했다.
대학생 봉사단은 9월부터 3개월간 금융교육기회가 적은 52개 아동센터(서울 수도권 및 부산 경남권)에 파견되어 각 10회의 금융·인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보겸 기자] 한국거래소는 ‘KRX 대학생 금융·인성교육봉사단 해피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거래소는 부산본사 62층 대회의실에서 50명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제13기 발대식을 열었다.
대학생 봉사단은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강사로서의 자세와 교육 강의안 활용법 등 교육활동에 필요한 강사양성 연수를 수료했다.
거래소는 2011년부터 저소득층 아동의 금융.인성교육을 활성화 하기 위해 ‘KRX 대학생 금융인성교육 봉사단’을 운영해 지난 12년간 대학생 봉사단원이 전국 초등학생 1만7913명에게 금융·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KRX 대학생 봉사단에 212명의 대학생들이 지원해 4.3: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학습 및 봉사 열정을 고려하여 최종 50명을 선발했다.
대학생 봉사단은 9월부터 3개월간 금융교육기회가 적은 52개 아동센터(서울 수도권 및 부산 경남권)에 파견되어 각 10회의 금융·인성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봉사단원에게는 100만원의 장학금과 우수봉사자 시상이 이뤄진다.
또 재단은 초등학생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놀이를 결합한 체험형 교육컨텐츠를 신규 제작했다.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이번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대학생 봉사단이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며 행복의 가치를 경험하고 아동들은 금융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보겸 (kimk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이라 당했다, 페미사이드"…신림동 등산길 오른 시민들
- ‘대마 흡연’ 효성그룹 창업주 3세, 1심 이어 항소심서도 집유
- 서해선 부천운동장역서 사망사고…열차 운행 일시 중단
- “아파트에 가위 쥔 사람이 돌아다녀요”…112에 다급한 신고
- 촬영장도 아닌 병원에 등장한 ‘커피차’…현수막 걸린 내용은
- 서울 강남구 호텔 공사 현장서 화재
- 쓰러진 학생 머리채 잡아끌고 '퍽…태안 중학생, 선처받은 이유
- 몸값 7억 '라우싱'…7300만원에 낙찰되자 정유라가 한 말
- 정찬성과 대결 앞둔 할로웨이, 그가 뜨거운 눈물 흘린 이유
- 8년 감옥 살고 또…만취녀 노래방 끌고가 성폭행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