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뷰티 '라타플랑',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IDEA 2023 본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이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23'에서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 &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지난 2022년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은 두번째 국제 디자인상 수상이다.
올해로 43주년을 맞는 IDEA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클린뷰티 브랜드 '라타플랑'이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23’에서 '뉴 브랜드 아이덴티티 & 프로덕트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지난 2022년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은 두번째 국제 디자인상 수상이다. 올해로 43주년을 맞는 IDEA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라타플랑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한국적 절충주의'를 시각적으로 녹여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국적 절충주의는 전통과 현대 한국의 미적 요소를 결합해 조화·균형을 이루는 디자인이다.
라타플랑은 울림을 상징하는 원형 그래픽과 옛 한옥 문창살의 격자무늬에서 영감을 받은 직선을 디자인 전반에 활용했다. 미나리 같은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는 국내산 원재료에서 색감을 찾았다. 로고도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룬 한복의 옷고름에서 착안했다.
박재영 라타플랑 대표는 "앞으로도 전 세계에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민국 완전히 망했네요, 와!"…美 교수도 깜짝 놀랐다
- "라면 먹을 때 같이 드세요"…식약처 추천 '의외의 궁합'
- "韓가전, 기술만 좋은 게 아니었네"…세계적 디자인상 '싹쓸이'
- "푸바오와 대화 가능하다면…" '강바오' 강철원 사육사 대답은 [이미경의 인사이트]
- 핸드폰 상단에 '녹색 불'…무시했다가 날벼락
- "편파방송으로 국민 기만"…피프티 다룬 '그알' 폐지 청원 등장
- 뷔페에 초콜릿 범벅 비키니 여성이…"너무 역겨워" 伊 경악
- '김연경 폭로' 이다영, 이번엔 '성희롱 매뉴얼' 올려…왜?
- 푸바오, 진짜 중국 가나…"내년 2월에서 4월 예상"
- [속보]"오염수 방류 반대"…일본대사관 진입시도 대학생 16명 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