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십 확대한다

김동훈 2023. 8. 24. 16: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한다.

위메이드는 폴란드, 벨라루스, 홍콩, 한국 개발사와 블록체인 게임 온보딩(입점 및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일반 게임들이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하면 블록체인 게임으로 쉽고 빠르게 변화할 수 있는 툴을 받고 가상자산 위믹스 생태계를 이용할 수도 있게 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폴란드·벨라루스·홍콩 개발사 연이어 합류
/그래픽=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한다. 

위메이드는 폴란드, 벨라루스, 홍콩, 한국 개발사와 블록체인 게임 온보딩(입점 및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각 개발사는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에 게임 1종씩을 온보딩한다.

일반 게임들이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하면 블록체인 게임으로 쉽고 빠르게 변화할 수 있는 툴을 받고 가상자산 위믹스 생태계를 이용할 수도 있게 된다.

위메이드 입장에선 게임 플랫폼을 더욱 키우고 생태계의 다양화도 꾀할 수 있는 장점을 취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온보딩하는 폴란드 개발사 '티불'(T-Bull S.A)의 '탱크 배틀 히어로즈: 월드 워'(Tank Battle Heroes: World War)는 멀티플레이어 탱크 슈팅 게임이다. 극사실적인 설원, 사막 배경 3D맵에서 영토를 지키고 적진을 공략하는 PVP(플레이어간대결) 모드가 핵심 콘텐츠다.

'윈드 오브 카오스'(Wind of CHAOS)는 벨라루스 소재 '알트 울프 소프트웨어'(Altwolf Software)가 개발한 액션 RPG다. 해적이 된 이용자가 혼자 또는 팀을 꾸려 적 함대를 파괴하면서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홍콩 '파로스 테크'(HK Pharos Tech)가 온보딩하는 '티엔티 붐 코만도' 대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포격 슈팅 게임이다. 100종 이상의 코스튬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꾸밀 수도 있다.

전략 퍼즐 RPG '더 퍼스트 헌터'(The First Hunter)는 국내 게임사 '캡틴스'(Captains)가 웹소설 '최초의 헌터' 세계관을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다. 다채로운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면서 즐기는 3매치 퍼즐 방식의 전투가 특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플레이는 MMORPG, SNG, FPS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며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동훈 (99re@bizwatch.co.kr)

ⓒ비즈니스워치의 소중한 저작물입니다. 무단전재와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비즈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