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플립5 톰 브라운 에디션 낸다

김대은 기자(dan@mk.co.kr) 2023. 8. 24. 15: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Z 플립3 톰브라운 에디션’.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최근 출시한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플립5의 톰 브라운 에디션을 내놓는다.

24일 삼성전자는 패션 브랜드 톰 브라운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톰 브라운은 동명의 미국 패션 디자이너가 내놓은 명품 브랜드다. 검정·하양·빨강 줄무늬를 이용한 특유의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서는 지드래곤·봉태규·조세호 등 연예인이 주로 착용해 유명세를 탔다.

삼성전자가 톰 브라운과 협업하는 것은 2021년 이후 근 2년만이다. 삼성전자는 2020년 3월 처음으로 톰 브라운과 협업해 갤럭시 Z 플립·갤럭시 워치 액티브2·갤럭시 버즈의 톰 브라운 에디션을 내놨고, 그 해 9월에는 갤럭시 Z 폴드2·갤럭시 워치3·갤럭시 버즈 라이브의 톰 브라운 에디션을 출시했다.

2021년에는 갤럭시 Z 폴드3·Z 플립3·갤럭시 워치4(40mm)·갤럭시 버즈2의 톰 브라운 에디션이 나왔지만, 이듬해 갤럭시 Z 폴드4 등 신제품과는 협업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톰 브라운과 협업해 나올 구체적인 제품·출시일·가격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전례를 볼 때 갤럭시 Z 폴드·플립5의 가격은 300~400만원대가 될 전망이다. 갤럭시 Z 폴드3 가격은 396만원, 갤럭시 Z 플립3 가격은 269만원이었다.

삼성전자 톰 브라운 협업 예고 영상의 한 장면. 삼성전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