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기술>제일약품, 물 없이 녹여먹는 우울증치료제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물 없이 섭취하는 우울증치료제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사진)을 출시했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국내 우울증환자가 100만명까지 증가하며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항우울제 구강붕해정 선호도와 복약순응도 상관관계 연구에 따르면, 5428명의 환자 중 62.1%가 구강붕해정을 선호했다. 47.3%의 환자가 복약순응도가 향상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물 없이 섭취하는 우울증치료제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사진)을 출시했다.
에스시탈로프람옥살산염 성분의 제프람멜츠는 ‘제프람정’과 동일한 성분이다. 고령 및 삼킴장애와 같은 연하곤란 환자들의 복약순응도 향상을 위해 개발된 제형이다. 물 없이도 입속에서 빠르게 용해되기 때문에 알약을 삼키기 힘든 환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을 받는 환자에게 유용하다고 제일약품은 밝혔다.
3가지 함량인 5, 10, 20mg으로 저용량부터 환자의 증상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오렌지향을 첨가해 좀 더 친숙하게 복약순응도를 높일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국내 우울증환자가 100만명까지 증가하며 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항우울제 구강붕해정 선호도와 복약순응도 상관관계 연구에 따르면, 5428명의 환자 중 62.1%가 구강붕해정을 선호했다. 47.3%의 환자가 복약순응도가 향상됐다”고 전했다.
손인규 기자
freihei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 아파트, 2년새 39억 올라…가장 비싼 아파트 1위
- 배우 김민호 "'20살 연상' 김혜선과 첫 키스·베드신…아버지가 질투"
- '마스크걸' 이아름, 알고보니 EXID 박정화…사원증 공개
- 이용식 딸 수민, 원혁과 내년 봄 결혼… 이용식"내년 4월은 넘겨야"
- 피프티피프티 ‘그것이 알고싶다’ 폐지 국회청원까지 등장…후폭풍 계속
- 강수지, 눈이 뻑뻑해 안과 갔더니…"노화로 비문증"
- 줄리엔강·제이제이, 화끈한 수영복 데이트…“진짜 핫하네요"
- 클라라, 몸매는 여전한데 달라진 비주얼…레드컬러 드레스 입고 매력 발산
- “이게 새 아파트? 죽어야 관심 줄거냐”…금 가고 곰팡이 득실득실 ‘이 사진’
- 배우 김지석 “중2때 英 여친에 첫 키스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