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방송 녹화 중 눈물 뚝뚝 쏟아내 “돌아가신 할아버지 생각”(원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C 김희철이 아티스트의 작품에 참던 눈물을 쏟아냈다.
8월 25일 웨이브에서 공개되는 '원얼스: 아트피아' 7회에서는 6인의 아티스트들이 나만의 '인생사진'을 주제로 세미파이널 미션을 펼친다.
과연 김희철과 김종원 미술감독의 눈물을 이끈 우아이 작가의 작품은 어떤 모습일지 '원얼스: 아트피아'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MC 김희철이 아티스트의 작품에 참던 눈물을 쏟아냈다.
8월 25일 웨이브에서 공개되는 ‘원얼스: 아트피아’ 7회에서는 6인의 아티스트들이 나만의 ‘인생사진’을 주제로 세미파이널 미션을 펼친다.
이날 이모티콘 작가 우아이는 5살 때 친할아버지와 찍은 ‘인생사진’을 가지고 자신만의 디지털 아트를 공개한다. 우아이 작가는 “할아버지 때문에 미술을 시작하게 됐다”라며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된 할아버지의 응원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로 풀어낸다.
작품이 모두 공개된 후 감동과 여운의 여파로 아트커넥터단은 쉽게 말을 잇지 못한다. 실제 김종원 미술감독은 눈물을 흘리고, 문성웅 작가 또한 눈시울을 붉힌다고.
김희철은 “어떤 작품을 보면서 개인적인 감정을 대입하는 게 안 좋은 건 아닌 것 같다. 저도 작품을 보면서 돌아가신 할아버지가 계속 생각이 났다”라고 말했다.
이에 유원준 아트디렉터는 봉준호 감독의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다’라는 멘트를 인용해 “개인적인 것에서 머무르지 않고 보편적인 감성을 끌어내게 만드는 방식이 중요한데, 이 작업이 그런 부분을 건드리고 있다”라고 밝혀 우아이 작가의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특히 김희철은 진행 중이라 참았던 눈물을 쉬는 시간에 쏟아냈다고 알려져 눈길을 사로잡는다. 과연 김희철과 김종원 미술감독의 눈물을 이끈 우아이 작가의 작품은 어떤 모습일지 ‘원얼스: 아트피아’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얼스: 아트피아’는 차세대 예술의 주역이 될 대한민국 신진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전세계 최초 디지털 아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사진 = 웨이브 제공)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들 美 수영장 생일파티, 100달러 든 편지에 입이 떡
- 장윤정 히트곡 작곡가 “저작권료 100배 뛰어 생계 편해졌다”(트랄랄라 브라더스)
- 차태현, 술 취해 김종국母 에게 전화 “‘미우새’ 그만 둬야 한다고”(나화나)[결정적장면]
- 한의사 한창母, ‘불여시’ 장영란 반대 고백 “결혼 날짜 통보 당해 눈물”(A급장영란)[종합]
- ‘그알’ 피프티편 후폭풍, 김상중도 애꿎은 불똥 “엔딩 멘트 해명해야”
- 51세 박주미 여대생인 줄, 병아리룩도 완벽 소화
- 서동주 화끈한 비키니 사진 공개 이유 “변호사도 입을 수 있어” (나화나)[결정적장면]
- 클라라 굴곡진 아찔 몸매 믿기질않아! 밀착 레깅스 무보정 맞아?
- ‘현아와 결별’ 던, 새로운 여친 줄지어 등장 “활동 중 연애 금지인데”(호휘효)
- ‘마스크걸’ 감독 “나나 노출연기 직접, 미쳤다 생각한 장면은” [EN: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