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된장, 쌈장도 ‘K푸드’···대상, 글로벌 전략 상품으로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상(001680)이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소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K-소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고추장, 된장, 쌈장 등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K-소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대상은 K-치킨의 인기를 고려해 치킨 디핑소스 신제품 2종도 연내 출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치, 김, 간편식에 이은 글로벌 전략제품
대상(001680)이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를 통해 소스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상은 ‘K-소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떡볶이 소스 3종, K-BBQ 소스 2종, 트러플 핫소스 2종 등 총 7종이다.
대상은 김치, 김, 간편식에 이어 소스를 자사 글로벌 전략 제품으로 선정했다. 고추장, 된장, 쌈장 등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K-소스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한식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도 현지인의 입맛과 식문화를 고려했다고 대상은 설명했다.
떡볶이 소스는 ‘간장’, ‘로제’, ‘핵매운 고추장’ 3종으로 떡볶이의 글로벌 인기를 반영한 퓨전 소스다. 떡볶이는 물론, 뇨끼, 푸실리, 스파게티 등 파스타면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K-BBQ 소스는 간장과 고추장을 주 원료로 만든 BBQ 소스다. 고기를 굽기 전에 재워 두는 마리네이드를 비롯해 해산물, 채소, 밥, 면 등 볶음 요리, 찍어 먹는 디핑 소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트러플 핫소스는 이탈리아산 트러플에 김치와 고추장을 접목한 프리미엄 핫소스다. 피자, 너겟 등에 칠리 소스를 곁들여 먹는 문화가 익숙한 외국인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대상은 기대하고 있다.
대상은 K-치킨의 인기를 고려해 치킨 디핑소스 신제품 2종도 연내 출시한다.
한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글로벌 소스 시장 규모는 2021년 369억 달러(약 48조 5400억 원)에서 지난해 389억 달러(약 51조 1700억 원)로 성장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로 유튜브 돈벌이' 비판에… '과학 영재' 백강현군 60대 父 입 열었다
- “관악구 등산로 성폭행범 최윤종, 살인 고의성 분명'…피해자 유족 '응급실 진단서' 공개
- “대통령 추석선물 30만원에 팔아요” 중고거래 글…국힘 직원 ‘대기발령’
- 마흔살 돼지바의 변신…트렌치코트·모자 굿즈 출시
- '같은 사람 맞아?' 아일랜드 20대 女 얼굴이 몰라보게 변한 사연
- 신림동 성폭행 살인범은 30세 최윤종…머그샷 공개
- 아이폰15, 냉장고 한 대 값 된다…'100달러 이상 인상'
- 日언론 “오염수 70%는 방사능 농도 기준치 이상…2051년 폐쇄 사실상 불가능” 지적
- 생산자물가 4개월 만에 반등…집중호우에 유가까지 들썩
- '미성년 성착취물 제작' 서준원 전 롯데 투수에 '징역 6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