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벤츠,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협업 논의

이재윤 기자 2023. 8. 24. 14: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독일 완성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 협업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핵심 공급업체인 LG디스플레이와 협업을 논의하고 향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에게 차세대 차량용 OLED와 하이엔드 LCD(액정표시장치) 신기술을 대거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이 2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LG디스플레이 연구동을 방문해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의 협업을 논의했다. 이날 올라 칼레니우스(Ola Kallenius)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은 LG디스플레이의 차량용 OLED가 탑재된 EQS SUV를 타고 LG디스플레이 연구동을 방문해 정호영 LG디스플레이 사장(왼쪽부터), 권봉석 ㈜LG 부회장과 회동했다./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독일 완성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 분야 협업을 논의했다.

권봉석 ㈜LG 부회장과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24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LG디스플레이 연구동에서 올라 칼레니우스(Ola Kallenius)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이사회 의장과 만났다. 이 자리에는 마티아스 바이틀(Mathias Vaitl)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CEO(최고경영자)와 LG디스플레이 김병구 오토 사업 그룹장(전무), 김희연 CSO(전무) 등 양사 경영진도 참석했다.

이번 방문은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차량용 디스플레이 핵심 공급업체인 LG디스플레이와 협업을 논의하고 향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LG디스플레이는 2004년 메르세데스-벤츠와 차량용 디스플레이 프로젝트를 시작한 이후 20년째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2020년 벤츠 S클래스를 시작으로 전기차 EQS·EQE 등 프리미엄 라인업에 차량용 P-OLED(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를 공급하고 있다.

P-OLED가 적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하이퍼스크린'은 운전석부터 조수석까지 이어지는 곡선의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실내 디자인을 완성하고, 직관적인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해 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메르세데스-벤츠 경영진에게 차세대 차량용 OLED와 하이엔드 LCD(액정표시장치) 신기술을 대거 소개했다. 주요 제품과 기술은 △34인치 초대형 P-OLED △차량용 18인치 슬라이더블 OLED △투명 OLED △12.3인치 무안경3D 계기판 △시야각 제어 기술(SPM) 등이다.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탠덤(Tandem) OLED도 소개했다. LG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개발한 탠덤 OLED 소자 구조는 유기발광층을 2개 층으로 쌓아 기존 1개층 대비 고휘도, 장수명 등 내구성과 신뢰성이 뛰어나다. 올해는 휘도(화면 밝기)와 수명을 높인 '2세대 탠덤 OLED'를 양산할 계획이다.

이재윤 기자 mton@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