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충정로역지점, 뇌사 장기기증자 자녀 장학금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목받은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이 뇌사 장기기증자 자녀 돕기에도 발벗고 나섰습니다.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은 24일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D.F장학회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주목받은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이 뇌사 장기기증자 자녀 돕기에도 발벗고 나섰습니다.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은 24일 (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 D.F장학회 후원금 200만 원을 전달했습니다.
D.F(Donor Family)장학회는 뇌사 장기기증인 유자녀들이 경제적 제약 없이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학비를 지원하는 기금입니다.
30년 넘게 구호단체를 후원하며 사회 공헌가의 길을 걸어온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 김동문 지점장은 후원금 전달식에서 “장기기증으로 생명을 살린 기증인과 유가족의 고귀한 사랑 실천에 크게 감명 받았다”며 “유자녀들이 생명나눔의 자긍심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김동엽 사랑의장기기증본부 상임이사는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생명나눔의 온기를 전하는 선한 이웃을 만나 뜻깊다”며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의 후원이 시발점이 돼 뇌사 장기기증인과 그 가족들을 바라보는 인식이 더 고양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응답했습다.
2017년 서대문구 충정로 풍산빌딩에 개점한 ‘NH농협은행 충정로역지점’은 개점 이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해 다문화가정을 지원하는 한국펄벅재단을 후원하고, 겨울나기가 힘든 이웃들에게 직접 연탄을 배달하는 ‘사랑의 연탄 나눔’을 진행했습니다.
올해도 강원도 양구군의 농촌 일손 돕기에 참여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시행 중인 ‘고향사랑기부제’에서 전국 1등을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김동환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한총리 ″오염수 인한 소비위축 지원, 내년 2배 이상 확대″
- ″오염수 투기 반대″ 대학생 진보단체, 일본대사관 진입 시도에 체포
- 판타지 보이즈VS유준원, 수입 배분 진실공방...점점 깊어지는 진흙탕 싸움(종합)[M+이슈]
- ″또 마약″...모텔서 숨진 20대 여성과 함께 투약한 50대 구속
- “너랑 나랑은 급이 달라” 바리캉 폭행남, 하루 한 번 성폭행
- 서울 잠원동에서 큰 불…검은 연기 뒤덮어
- 전여옥 ″좌파들, 살기 힘들다 징징대며 조민에 '1000만 원'…머저리들 추앙″
- 홈플러스 송도점 지하주차장 천장 붕괴 사고 '또' 발생했다
- 초콜릿 범벅 여성이 이탈리아 뷔페 테이블 위에?…SNS서 공분 확산
- ″대통령 선물 팝니다″…국힘 사무처 직원 대기발령